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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브스팟 베레타 ㅣ 헬로디지털

세계적으로 유명한 총기 제조업체 Beretta는 21세기의 성공을 허브스팟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이루어냈습니다. 방문 고객의 76%를 실제 고객으로 전환하는 데 성공하며, 놀라운 성과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전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가족 경영 총기 제작 회사 Beretta는 수년 동안 비슷한 전통적인 마케팅 전략만을 반복했습니다. 치열해지는 경쟁, 다양해지는 구매자 니즈, 한정된 마케팅 자원에 직면한 Beretta는 제한된 자원으로도 현대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고, 더 많은 리드를 창출하여 판매를 늘리기 위해 허브스팟 도입을 고려했습니다.

About

자그마치 15세대를 거친 Beretta는 500년이 넘게 정밀한 총기 제작 분야에서 빛을 발했습니다. 그동안의 오랜 경험과 지식으로 Beretta는 뛰어난 기술과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총기 제조 업체인 Beretta USA는 전 세계 개인 마니아 및 단체에 매일 1,500개 이상의 총기를 납품합니다.

산업군

E-commerce(이커머스)

위치

이탈리아

조직규모

대규모

소프트웨어

Marketing

76

오가닉 리드의 고객 전환율

15

소셜 미디어 방문자의 고객 전환율

4,000

블랙 프라이데이 하루 판매량

변화의 바람

500년 동안에는 많은 것이 변합니다. 하지만, Beretta의 마케팅 전략은 그 많은 변화에도 한결같았습니다. 그럼에도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가족 소유의 총기제작 회사는 5세기 동안 시대의 흐름에 뒤쳐지지 않았고, 오늘날 디지털 마케팅 혁명을 받아들이기에 이르렀습니다.

지난 10년 동안 Beretta는 이메일 마케팅, 소셜 미디어 및 기타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채택하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마케팅 팀에서는 마케팅 전략 및 실행에 사용하는 도구가 모두 달랐습니다. 결국 이것이 마케팅 팀의 퍼포먼스를 제한하기 이르렀습니다. 어떤 콘텐츠가 어떤 온라인 판매채널에서 새로운 고객을 끌어들이고, 실제 고객으로 전환시키거나 콘텐츠에 참여시키는지 이해하기가 점점 더 어려웠습니다.

Beretta의 디지털&이커머스 매니저인 Matteo Recanatini는 다음과 같이 떠올립니다. “우리가 디지털 마케팅을 처음 시작했을 땐, 모든 사람에게 똑같은 메시지를 보냈습니다.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선호도를 파악하고 실제로 중요한 콘텐츠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전달할 수 있는 보다 효과적인 방법이 필요했습니다.

마케팅 팀의 예측이 적중하게 되다

Beretta는 일관성 없던 마케팅 활동을 통일성 있으면서, 동시에 효과적인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으로 전환하기 위해 허브스팟 도입을 결정했습니다. 올인원 마케팅 플랫폼 허브스팟은 Beretta의 마케팅 채널 각 부분을 통합하여 고객 관계를 관리 및 육성했으며, 실제 고객 전환 또한 도왔습니다.

특히나, Matteo의 마케팅 팀은 허브스팟의 블로그, 랜딩 페이지, 소셜 기능을 활용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기반으로 구매자 페르소나를 겨냥한 매력적인 콘텐츠와 상품을 만들어, 구매자들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또한 허브스팟은 Beretta의 마케터들이 웹 사이트 방문자들을 보다 구체적으로 세분화할 수 있게 했습니다. 이로써 마케팅 팀은 웹 사이트 방문자들이 어떤 콘텐츠 종류를 많이 봤으며, 어떤 제안에 더 적극적으로 응했는지를 파악할 수 있게 됐습니다.

허브스팟 베레타 ㅣ 헬로디지털

Matteo : 허브스팟은 매우 구체적인 분석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마케팅 팀은 보다 체계적으로 전략을 세우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개별 고객의 제품 사용방법(개인 방어, 전술 사용, 클레이 사격, 사냥 등)에 따라 개인화된 콘텐츠를 맞춤제공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으로 전략을 세우고 시간 낭비 없이 효율적인 제안을 할 수도 있습니다.

Beretta는 블로그와 소셜 미디어 게시글로 흥미를 유발하여 새로운 사이트 방문자를 유도합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허브스팟의 이메일 및 마케팅 자동화 기능을 통해 고객에게 1:1 맞춤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모든 메일은 콘텐츠, 이미지, 특정 행동 등으로 인해 맞춤화되어 고객의 관심을 자극하고, 쇼핑을 안내하며, 구매를 유도하거나, 베레타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로 유입시키며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장비를 구매하도록 만듭니다.

Matteo : 콘텐츠가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목적에 부합하면서도 흥미로워야 해야 합니다. 허브스팟은 우리 마케팅 팀이 평범한 콘텐츠가 아닌 개인화된 콘텐츠로 승부할 수 있게 도왔습니다. 온라인에서 Beretta의 사이트를 방문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개인화된 영업용 메시지를 보고 링크를 클릭하게 됩니다.

세기의 성공을
이뤄내다

허브스팟을 채택함으로써 이 유서 깊은 회사 또한 시대의 흐름에 탑승했습니다. 베레타는 한정된 마케팅 인원만으로 Wall Street JournalDirect Marketing News와 같은 존경받는 출판물들로부터 주목을 받는 매우 효과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2013년 허브스팟을 사용하기 시작한 Beretta의 오가닉 검색 중 76%, 소셜미디어 리드의 15%가 고객이 됩니다. Beretta의 전환율은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 등의 연휴 쇼핑 열기에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Beretta에서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특별한 이벤트를 홍보할 때면 이전과는 비교할 수 없는 큰 성과를 거뒀습니다. 캠페인을 시작했다 하면 하루 만에 4,000건 이상의 주문이 쏟아져 재고량도 부족해지고, 택배량도 감당하기 힘들어졌습니다.

허브스팟은 Beretta의 마케팅 업무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Matteo는 허브스팟의 이커머스 전문가들과 협력하여 장바구니 속에서 잊혀진 상품을 다시 리타게팅할 수 있도록 커스텀된 월간 분석 리포트인 “지난 30일간 버려진 장바구니 상품의 전환율“을 만들었습니다. 장바구니에서의 구매 및 포기 활동을 분석하면 추가적인 비용 지출 없이도 더 많은 수익을 얻는 기발한 캠페인을 만들어낼 수 있었습니다.

허브스팟 베레타 ㅣ 헬로디지털

 

Matteo : 허브스팟은 Beretta와 같은 오래된 제조 이커머스업도 변화에 맞춰 융통성을 가지게 해줍니다. 허브스팟과의 첫 번째 접점이었던 온보딩에서부터, 500년이 더 된 Beretta가 적어도 500년 동안 더 번창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 느꼈습니다. 단언컨데 허브스팟은 디지털 마케팅 능력을 한 단계씩 끌어올리는데 모든 기능이 최적화되어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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