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브스팟을 처음 사용자들을 위해, 헬로디지털이 허브스팟의 A to Z를 알려드리기 위해 작성하는 가이드 포스팅입니다.

아래에서 알려드리는 대로만 하면, 허브스팟 초보도 쉽게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찬찬히 읽어봐도 도저히 어려우시면, 포스팅 제일 아래쪽 미팅 링크를 통해 담당 매니저에게 지원을 받으실 수 있으니 부담 없이 연락해주세요!

허브스팟 이해하기

허브스팟은 강력한 마케팅/세일즈/서비스/CMS 통합 솔루션입니다.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고, 방문자를 리드로, 리드를 고객으로 전환하기 위한 모든 기능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허브스팟을 사용하기 위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국내 최다 허브스팟 Certification을 보유한 담당자가 직접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허브스팟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면,
여기(허브스팟, 허브스팟 : 우리에게 꼭 필요한 4가지 도구)를 참고해주세요!

사용할 허브스팟 제품 파악

아직 허브스팟에 익숙하지 않다면, 사용하게 될 허브스팟의 제품에 대해 먼저 알아보시길 추천합니다. 특정 제품에서만 사용 가능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허브스팟의 제품과 가격이 궁금하시다면, 허브스팟 상세 소개서를 다운받아주세요.

New call-to-action

New call-to-action

허브스팟의 가격은 제품의 Tier(Starter, Professional, Enterprise), Contact(DB) 수, 사용자 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이 지원되는 브라우저 확인

허브스팟의 모든 기능은 브라우저 안에서 이루어집니다. 허브스팟의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사용하시려면 허브스팟이 지원되는 웹 브라우저를 확인해야 합니다.

Windows 지원 브라우저

구글크롬 (최신버전)
파이어폭스 (최신버전)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최신버전; HubSpot Call 일부 기능 지원 불가)
인터넷 익스플로어 11*

* 마이크로소프트 제품군에서는 마이크로스프트 엣지 사용을 추천합니다. 익스플로어 10과 그 하위 버전으로는 정상적인 활용이 어렵습니다.

Mac 지원 브라우저

구글크롬 (최신버전)
사파리 (최신버전; HubSpot Call 일부 기능 지원 불가)
모질라 파이어폭스 (최신버전)

💡참고: 위에 나열된 브라우저들은 HubSpot 기능 사용에 최적화된 브라우저들입니다. HubSpot에서 작성하고 호스팅하는 콘텐츠는 웹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HTML, CSS 및 JavaScript에 따라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 계정 생성 및 세팅

허브스팟을 사용할 팀원 초대

각 팀 구성원을 계정에 초대하고, 각자의 역할에 맞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추가 한 모든 사용자는 비밀번호를 생성하여 로그인하라는 짧은 메일을 받게 됩니다.

이곳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app.hubspot.com/l/settings/users

💡참고: 계정을 만든 본인이라면, 자동으로 Super Admin 권한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신규 유저를 추가하고, 유저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유저를 삭제하는 모든 권한이 부여돼있습니다.

  1. 허브스팟 계정에 로그인한 뒤, 우측 상단 메뉴에서 톱니바퀴(Setting)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왼쪽의 사이드바 메뉴에서, Users & Teams를 클릭합니다.
  3. 우측 상단에서 Create user를 클릭합니다.
  4. Add email address(es) 필드에 이메일주소를 입력합니다.
  5. 동시에 여러 사용자를 추가하려면 공백(스페이스바)으로 이메일 주소를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6. Next를 클릭합니다.
    ① 각 탭에서 신규 사용자에 대한 권한을 설정합니다. (여러 사용자를 추가한 경우, 선택한 모든 사용자에 대한 권한이 설정됩니다)
    ②  사용자를 특정 팀에 추가하려는 경우, 사용자 이메일 주소 아래 No team assigned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팀을 선택합니다.
  7. 사용자 설정을 마치면, Next를 클릭합니다.
  8. Send를 클릭하여 사용자에게 초대 메일을 보내고 계정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부여합니다.

사용자를 추가한 뒤 Super Admin 권한을 부여하려는 경우, Actions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Make Super Admin을 선택합니다.

허브스팟 셋업 가이드 ㅣ 헬로디지털

사용자 초대 화면

초대받은 사용자의 계정 생성

  1. 신규 사용자는 위 “허브스팟을 사용할 팀원 초대“의 과정을 통해 초대 메일을 받습니다. 초대메일을 통해 신규 사용자는 HubSpot 비밀번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생성함으로써, 사용자가 초대받은 메일주소를 ID로 사용하는 계정을 만들게 됩니다. 또는 Google을 통해 로그인하는 옵션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2. 사용자가 이미 다른 HubSpot 계정에 초대받은 적 있거나, 계정을 만든 적이 있는 경우, 기존 계정 정보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3. 이제 초대받은 사용자가 로그인하면 사용자를 계정에 초대할 때 설정했던 액세스 권한이 부여됩니다.
  4. 초대한 사용자가 5 분 이내에 초대 메일을 받지 못한 경우, 정크 / SPAM 폴더를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허브스팟 셋업 가이드 ㅣ 헬로디지털

받게 되는 메일은 위와 같습니다. “Log in to HubSpot” 버튼을 눌러, 비밀번호를 생성하면 허브스팟을 곧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일은 24시간 동안만 유효하기 때문에 24시간 이후에는 초대를 다시 받아야 합니다.

💡참고: 계정을 만든 본인이라면, 자동으로 Super Admin 권한 부여가 되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는 신규 유저를 추가하고, 유저에게 권한을 부여하고, 유저를 삭제하는 모든 권한이 부여돼있습니다.

언어 및 지역 설정 변경

허브스팟에서 시간대, 언어, 통화, 계정의 날짜 및 숫자 형식을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습니다. 계정 관리자인 경우 모든 유저에게 적용되는 설정의 기본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언어 및 날짜 및 숫자 형식 설정은 사용자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정 기본 설정 (Admin 권한)

  1. 우측 상단의 settings icon을 클릭합니다.
  2. 좌측 사이드바에서 Account Defaults를 클릭합니다.
  3. Time zone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고 사용할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검색창에 ‘Seoul’을 검색하시면, 서울 시간대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이 설정은 예약된 메일 전송, 예약된 소셜 미디어 메시지 및 Report를 포함한 여러 HubSpot 기능의 활용 시간에 반영됩니다. 시간대 설정은 이메일 예약, 소셜 미디어 메시지 게시, 정확한 트래픽 분석 추적에 매우 중요합니다.
    설정 바로가기 링크: https://app.hubspot.com/l/settings/account-defaults
  4. Currency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계정 내 수익 및 Deal에 표시될 통화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검색창에 ‘won’을 검색하시면, 원화를 빠르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Professional 혹은 Enterprise Tier의 Super Admin이라면, 허브스팟에 여러 개의 통화를 추가하거나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Language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시고, 지원되는 언어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영어, 브라질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및 스페인어 중 선택하실 수 있으며, 한글 지원은 되지 않습니다. 이 설정은 허브스팟 인터페이스의 기본 언어를 변경합니다. 입력하는 데이터의 값들은 모두 한글로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언어를 영어 이외의 언어로 변경하면 선택한 언어를 기반으로 날짜 및 숫자 형식 위치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6. Date & number format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원하는 날짜 및 시간 표기 방식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7. Save를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허브스팟 셋업 가이드 ㅣ 헬로디지털

계정 기본 설정 예시

💡참고: 허브스팟은 현재 영어로만 전화 지원을 제공합니다. 허브스팟 Support Team에 전화, 이메일, 채팅을 통해 지원받으실 수 있으며, 이는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로만 제공됩니다. 제공되는 특정 언어로 전화지원을 요청하려면 사용자 언어가 지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한글 지원은 헬로디지털이 직접 응대하고 있습니다. +82) 070 – 4242 – 8828 로 전화하시면 담당자와 연결됩니다.

개별 사용자 설정

허브스팟에서 개별 사용자의 언어, 날짜, 숫자 형식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1. 허브스팟 계정의 오른쪽 상단에서 계정의 이름 또는 자신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합니다.
  2. Profile & Preferences를 클릭합니다.
  3. Language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지원되는 언어 중 하나를 클릭합니다. 이 설정을 변경하면 원하는 언어로 허브스팟 인터페이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 모바일 앱도 동일한 6개의 언어가 지원됩니다. 언어를 영어 이외의 언어로 변경하면 선택한 언어를 기반으로 날짜 및 숫자 형식 위치가 자동으로 설정됩니다.
  4. Date & number format 드롭 다운 메뉴를 클릭하여 날짜, 숫자 표기형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가이드도 알아보기

HubSpot Form을 사용해 고객 정보를 수집하기

허브스팟에서 잠재고객이나 고객의 정보를 받기 위한 설정입니다. 추적 코드만으로는 사이트 방문자 정보를 확인 할 수 없습니다. 사이트 방문자는 사이트 내의 특정 Form을 제출함으로써, 고객 정보를 허브스팟에 남깁니다. 현재 웹 사이트의 설문양식을 허브스팟 Form으로 교체하여 Contact의 정보를 수집/추적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허브스팟 Form을 제작하기 위한 국문 가이드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리드캡처를 위한 Form 만들기

드래그앤드롭 에디터로 메일 템플릿 만들기

분류한 고객에게 메일을 보내고 성과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가장 쉽고 빠른 방법은 허브스팟 드래그앤드롭 에디터를 통해 마케팅 메일 템플릿을 만드는 것입니다. 주기적으로 발송되는 메일을 만들어 매주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만들 수도 있고,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에게 자동으로 메일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허브스팟 드래그앤드롭 에디터 사용법에 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드래그앤드롭 에디터로 마케팅 메일 만들기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나요?

허브스팟에 어떤 기능이 더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국내 허브스팟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궁금증을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