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허브스팟 통합 | 헬로디지털

사업을 시작하기에 더없이 쉽지만 확장하기에는 어려운 시대가 되었습니다. 심화하는 경쟁 속에서 새로운 직원을 고용하거나, 비즈니스 중심지의 사무실을 확보하는 비용은 점차 오르고 있습니다. 달성해야 할 목표 역시 매달마다 높아지고, 사업이 성장함에 따라 극복해야 할 장애물은 산재해있습니다.

Blissfully의 데이터에 따르면 직원 수가 101~250 명정도인 기업은 평균 99개의 SaaS 앱을 구독 중이라고 합니다. 사업이 복잡해질수록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의 통합적인 스택 역시 복잡해지고 있습니다. 향후 스택에 무엇을 더할지 미리 따져볼수록, 장래에 관리해야 하는 복잡성이 줄어듭니다. 허브스팟에서 마케팅 운영팀의 시니어 매니저를 맡은 Mark Metcoff는 미리 생각해두는 일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작은 기능들에는 아름다운 단순함이 있지만… 회사의 규모가 커질수록 생각해야 할 ‘시간의 범위’가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내일의 일을 해결하는 게 아니라, 6개월, 12개월, 18개월이 지난 일들을 해결해야 하는 순간이 오는 거죠.”

복수의 SaaS 앱을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통합해야 하는 상황이 불가피하다면, 최소한 앱 사이의 데이터를 연결하고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앱 파트너의 생태계를 염두에 두고 훨씬 더 강력한 Marketing Hub Enterprise 제품을 출시하는 이유입니다. Marketing Hub은 단독으로도 강력합니다. 하지만 허브스팟 에코 시스템에 존재하는 350개 이상의 강력한 앱을 통합시키면, 기술 스택을 통틀어 자사에 필수적이고, 연결되어 있으며, 일관된 환경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급 보고서, 타 부서 간 연결, 라이브 채팅, 콘텐츠 파티셔닝(partitioning) 등의 어려움을 고민할 때에 마케팅의 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일 수 있도록 돕는 허브스팟의 최애 어플입니다.

허브스팟의 마케팅 엔터프라이즈 툴에 관심이 있나요? 지금 헬로디지털에서 확인해보세요.

만약 허브스팟과 하단의 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고 있다면, 허브스팟 계정을 활용하여 통합할 수 있습니다.

Supermetrics

Supermetrics는  PPC, SEO, 소셜미디어와 웹 분석을 위한 마케팅 도구입니다. 결과 보고(reporting)의 자동화가 가능하며, 허브스팟과 통합하면 허브스팟으로 쌓은 마케팅과 세일즈 데이터를 구글 시트,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그리고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로 자유롭게 옮길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을 통해 쌓은 자사의 마케팅, 세일즈, 그 밖의 모든 성과를 추적하고, 분석하며, 보고서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한, 이를 다른 마케팅 플랫폼의 데이터와도 결합하여 회사의 전사적인 성장에 대한 개요를 얻을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 마케팅 자동화 | 헬로디지털
Gainsight

Gainsight는 고객 성공(customer success) 소프트웨어로 수익은 늘리고, 고객 이탈은 줄이며, 충성 고객을 늘리도록 돕습니다. Gainsight의 허브스팟 커넥터를 사용하면 허브스팟에 저장된 연락처나 고객사 리스트의 동기화를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의 고객사나 연락처의 세부 정보를 사전에 설정한 주기로 Gainsight의 데이터와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 대시보드 | 헬로디지털
Slack

slack은 (허브스팟처럼) 일상적으로 사용되는 툴로, 업무 생활 속에서 동료 그리고 다른 툴과 연결해주는 디지털 작업환경입니다. 이제 slack 내에서도 허브스팟의 task, ticket, 알람 그리고 슬래시 커맨드(slash command)와 여러 기능을 곧장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랙 허브스팟 | 헬로디지털
Salesforce

Salesforce는 고객 서비스, 마케팅 자동화, 분석 그리고 개발에 중점을 맞추어 앱을 구축하는 CRM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입니다. Salesforce의 강력한 통합 기능은 허브스팟과 Salesforce 사이의 자동 양방향 동기화를 제공하므로 Salesforce의 연락처/계정의 세부 정보를 사용하여 마케팅 이메일의 개인화, 데이터베이스의 분할 또는 담당 영업사원 대신 리드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영업사원이 리드를 마감하면 Salesforce는 closed-won opportunities의 수익 데이터를 허브스팟으로 전송하여 각 마케팅 캠페인과 실제 수익을 연결짓습니다.

A closed-won opportunity

세일즈 퍼널의 단계 중 하나로 잠재고객 또는 고객의 연락처가 실제 거래로 이어지거나 고객이 되는 단계입니다.

허브스팟 통합 | 헬로디지털
Intercom

Intercom은 고객 라이프사이클의 모든 단계를 성장시키고 촉진하는 사용자 정의 메시징 제품입니다. Intercom의 자동화 및 라이브 채팅을 통해 웹사이트에서 보다 많은 리드를 모으고 새로운 리드 그리고 영업 과정을 허브스팟과 동기화할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 CRM | 헬로디지털
Attribution

Attribution은 마케터의 ROI 최적화를 돕는 multi-touch attribution solution입니다. 마케터에게 어떤 접점과 채널이 작동하고, 작동하지 않는지 즉시 알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Attribution과 통합시키면 허브스팟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며 multi-touch attribution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리드의 포착이나, 거래 단계 또는 성사되었거나 완료된 리드를 하나의 대시 보드에서 확인하여 ROI를 볼 수 있습니다. 모든 광고 채널과 지출은 한 곳에서 알아보고, 대시보드에서 파악한 ROI를 코호트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쇼피파이 허브스팟 | 헬로디지털
Databox

Databox는 클라우드 서비스, 스프레드시트, 데이터베이스 등에서 추출된 KPI를 한 곳으로 모두 통합시켜 사내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 비즈니스 분석 플랫폼이다. Databox 통합을 통해 몇 번의 클릭만으로 HubSpot 마케팅 / 영업, Google Analytics, SEMRush, Facebook Advertising 그리고 기타 다양한 소스(source)에서 모바일, 데스크톱, TV의 분석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SaaS 허브스팟 | 헬로디지털
UpContent

UpContent의 큐레이션 플랫폼은 커뮤니케이션 팀이 신뢰할 수 있는 기사를 드러내고 심사하여 수동 워크 플로우를 줄이면서 참여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UpContent 통합을 사용하면 선별한 콘텐츠를 HubSpot 소셜 및 이메일 캠페인 도구로 직접 가져오고, 소셜 미디어 포스팅과 이메일 마케팅 전략을 완벽하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SaaS 허브스팟 | 헬로디지털
Uberflip

Uberflip은 콘텐츠 경험 플랫폼 (CEP)으로, 다양한 잠재고객의 프로필에 따라 기존 콘텐츠를 재구성하여 웹사이트에 반영합니다. 즉, 웹 사이트를 방문하는 잠재고객은 그들의 정보를 반영한 웹 사이트를 경험하게 됩니다. 이는 수요 창출, 고객 기반 마케팅(ABM, Account-Based Marketing) 및 판매 활성화 등의 다양한 사례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Uberflip 통합을 통해 모든 콘텐츠를 모으고 다양한 구매자의 페르소나, 주제, 이벤트 그리고 가능성을 위해 구체적인 경험을 손쉽게 체계화할 수 있다.

SaaS 허브스팟 | 헬로디지털
Power BI

Power BI는 번거로운 스프레드시트 없이 데이터를 유창하게 분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Power BI 통합을 통해 Power BI 내부에서도 HubSpot 데이터에 대한 쿼리문을 짜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물론 허브스팟 데이터베이스의 무결성에는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어서 회사의 모든 핵심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으며 심지어 사용하기도 쉬운 대시보드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SaaS 허브스팟 | 헬로디지털

허브스팟에 대해 좀 더 궁금한 부분이 있나요? 아래의 캘린더에서 미팅 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자유롭게 연락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