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새로운 기술에는 항상 정밀하고 비판적인 분석이 필요하며, Ad-Tech(광고 기술)의 영역또한 마찬가지입니다.

Ad-Tech는 몇 년 전부터 존재해왔지만, 최근에서야 에이전시들의 관심을 끌게 되었습니다. 빅데이터 시대인 요즈음, Ad-Tech를 활용하면 고객들에게 더욱 강력하고 매력적으로 다가갈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의 시대에는 광고 대행사들이 방송이나 디지털 미디어에 의존하기 보다 관련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는 혁신적인 방법을 조사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에이전시들은 Ad-Tech에 투자함으로써 큰 이익을 얻을 수 있으며 글로벌 광고는 총 6,340억 달러의 예산 투자를 통해 약 10.4% 성장할 것이라 예상됩니다.

그러나 여전히 한 가지 문제점이 남습니다. 많은 신생 광고 에이전시가 Ad-Tech가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Ad-Tech의 장점에는 무엇이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아직은 이를 찾고 있는 단계입니다.
Download Now: Free Ad Campaign Planning Kit

Ad-Tech 란 무엇인가?


Ad-Tech (Advertising technology)는 에이전시 및 브랜드가 디지털 광고 활동을 타겟팅, 전달 및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소프트웨어 및 도구를 포괄하는 용어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Programmatic” 또는 “Omnichannel“이라는 용어를 들어 본 적 있다면, 여러분들은 이미 Ad-Tech가 하는 일에 대해 조금은 아는 것이나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면, TV 광고는 황금시간대에 광고를 내보내며 우리의 페르소나에 알맞은 고객이 그 광고를 보길 바래야합니다. 하지만, Programmatic 광고는 광고할 시간대를 사지 않아도 우리의 페르소나와 일치하는 인구통계학적인 대상에게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Omnic 채널 마케팅은 모바일,동영상,데스크톱 등 모든 채널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브랜드에 도달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광고를 처음 시청한 잠재고객과 이미 해당 채널에 가입된 사람은 다른 유형의 메세지를 받게됩니다)

즉, Ad-Tech는 광고주가 예산을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설계를 돕는 방법론입니다. Ad-Tech 방법론은 적절한 시간에 소비자에게 적절한 콘텐츠를 제공해 불필요한 지출을 줄입니다.

오늘날, 영향력 있는 데이터가 지원하는 Ad-Tech는 광고에 가장 필요한 시기와 장소에 효과적으로 광고를 배치할 수 있도록 발전했습니다. 이는 낭비를 줄이고 고객에게 광고해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됩니다.

Ad-tech 의 장점



큰 유동성

이로인해 에이전시들은 스스로가 차별화할 수 있는 수많은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또한 Ad-Tech 데이터의 다양성을 통해 보다 세분화되고 관련성이 높은 타겟팅 및 통합이 가능합니다. 모든 광고 캠페인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신뢰할 수 있는 Ad-Tech 솔루션과 플랫폼을 활용해야 합니다.

잠재 고객 상호 작용 대폭 개선

Ad-Tech 덕분에 기업들은 이제 모든 광고 채널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더이상 짜증나고 부자연스러운 광고를 고객들에게 노출시키지 않아도 됩니다. 대신, 플랫폼 간 균일성을 통해 브랜드가 일관되고 논리적으로 사용자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Retargeting 효율 향상

Ad-Tech 광고비의 90%는 리타게팅 광고입니다. 즉, 한번 노출된 광고에 유의미한 대상에게 다시금 광고를 노출시키며 광고 효율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게 된 것입니다.

한가지 문제점은 효율성이 저하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이전시는 Ad-Tech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RTB 옵션을 활용하여 전환 가능성이 가장 높은 잠재고객만을 발굴하고 선별해야 합니다.

Ad-Tech 회사와 광고 에이전시 간의 연결고리

에이전시와 Ad-Tech 회사는 번창하기 위해 서로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장기적 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현실적인 기대,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연결고리를 맺어냅니다.

Communication

정기적으로 소통하며 투명하게 일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온라인 광고 업계에서는 더 이상 ‘프로젝트 종료후 모르쇠’식 태도는 이제 사라졌습니다.

데이터, 기술 및 컨텐츠 간의 새로운 통합에서는 처음부터 끝까지 꾸준한 일관된 참여가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미디어 퍼블리셔들은 콘텐츠 및 다른 창의적인 노력에 대해 에이전시 파트너들과 더 많은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결국 Ad-Tech 조직과 에이전시가 “개방적인” 정책을 반드시 갖추도록 만들어 집니다.

Expectations

시장의 빠른 변화로 인해 에이전시와 Ad-Tech 전문가들의 관계를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누구나 빠른 변화를 원하지만, 한 번에 너무 많은 일이 발생하여 방향을 잃거나 질이 떨어질 때가 있기 때문입니다. 

구독자 여러분은 하루만에 완성되는 적당한 작품을 원하시나요? 조금 더 시간을 쓰더라도 완성도가 높은 작품을 원하시나요? 구독자 여러분은 후자를 원할 것 같습니다. 프로젝트 관리는 Ad-Tech와 에이전시 간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과 더 성공적인 캠페인을 도모하게 됩니다.

Customization

흥미를 자극하는 모바일 광고를 본 소비자라고 상상해 보세요. 노트북이나 다른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동일 계정을 사용하게 될 경우 같은 내용의 광고를 보게 될 것입니다.

같은 광고를 여러번 보다보면 흥미로웠던 광고도 보기싫어지고 짜증이 날 수 밖에 없습니다.

모든 채널의 콘텐츠와 전략을 변경할 수는 없습니다. 이런 방식은 구시대적이며, 효율적이지도 않습니다. 점차 많은 에이전시와 브랜드가 각 채널에 맞게 콘텐츠를 창의적으로 변화시킬 필요성을 점차 깨닫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맞춤화에 대한 부담’을 가질 필요도 없습니다.

분명 Ad-Tech 파트너가 있기 마련이므로, 이런 파트너와 협력하여 데이터를 분석하며 더 탁월한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Ad-Tech 트렌드



AI Ad-Tech

Programmatic 광고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는 AI 자동화입니다. AI는 광고 구매 과정을 자동화하여 광고주들이 보다 구체적인 타겟설정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광고 기술이 더 복잡해지면서 자동화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미디어 구매는 물론 AI가 모든 채널에서 실시간 관리가 가능합니다.

Self-Service Ad-Tech

Ad-tech의 최신 트렌드 중 하나는 셀프 옵션을 제공하는 새로운 기술입니다. 예를 들어 AdVendio를 사용하면 end – to end 광고 캠페인 관리를 위한 브랜드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관리하는 데 필요한 운영 비용과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저예산 광고주들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광고주 입장에선 더 많은 캠페인을 시작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됩니다.

Header Bidding

Header Bidding은 자동화된 경매 기술로, 출판사가 다수의 DSP(Demand Side Platform)를 통해 광고주에게 재고를 판매하면서 동시에 여러 광고주로부터 입찰을 받을 수 있습니다.

Header Bidding 광고 수요를 기준으로 광고비가 합리적으로 책정되므로, 앞으로 더 많은 사용 추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Ad-Tech Solutions



Mobile Ad-Tech

Ad-Tech 솔루션을 찾을 때 광고 유형 세분화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바일에서만 광고를 할 경우 모바일 Ad-Tech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광고 기술 솔루션 중 하나는 Basis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모바일 광고 캠페인을 계획, 구매, 분석, 간소화 할 수 있습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강력한 비즈니스 지능, 워크플로우 자동화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인공 지능(AI)을 기반으로 합니다.

모바일 광고 기술의 또 다른 예는  Celtra입니다. Celtra를 통해 마케팅 팀은 모바일 광고 캠페인을 위한 계획을 설계, 승인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Online Ad-Tech

온라인 Ad-Tech은 기기 종류에 상관없이 온라인 광고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솔루션입니다. 예를들어 AdRoll를 보면, 이 광고 기술 솔루션을 통해 더 많은 잠재고객을 찾고, 수익성 높은 관계를 구축하며, 고객 데이터를 보호하고, 광고 효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합니다.

ad-tech

온라인 Ad-Tech의 또 다른 예는 Google Marketing Platform입니다. 검색 엔진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리타겟팅, 디스플레이 및 비디오 캠페인에 이르기까지 모든 캠페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Video Advertising Technology

광고 캠페인을 만들 때, 창의적이고 디스플레이 검색 광고를 넘어서는 생각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들어 Tik Tok Ads등 동영상 Ad-Tech 솔루션을 이용할 경우 유니크한 참여 솔루션과 몰입형 포맷을 활용하여 글로벌 고객과 창의적이고 확실하게 컨택할 수 있습니다.

adtech

다른 예로는 StackAdapt가 있습니다. StackAdapt는 네이티브, 디스플레이, 비디오, 커넥티드 TV, 오디오 광고를 포함한 다채널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셀프 서비스 광고 플랫폼입니다.

Native Ad-Tech

Native advertising는 유료 광고가 나타나는 미디어 형식의 모양, 느낌 및 기능과 일치하는 경우입니다. Native advertising를 위한 광고 기술 솔루션 중  Taboola는 새로운 잠재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고 광고와 비슷한 미디어 형식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Outbrain입니다. 이 광고 플랫폼은 역동적이고 매력적인 광고 형식을 통해 글로벌 신흥 브랜드들이 오픈웹을 통해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Reaching Higher With Ad-Tech

광고 기술은 빠르게 성장했고, 꾸준히 발달해 나가고 있습니다.

성장이 계속됨에 따라 에이전시들은 Ad-Tech의 기회를 활용하여 더 많은 통합, 더 많은 데이터 공유, 모든 채널로의 확장된 범위에 도달되고 콘텐츠에 대한 더 깔끔한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Ad-Tech와 에이전시가 협력하면 사용자 경험은 점점 더 다듬어지고 긍정적이게 될 것이며, 에이전시들은 Ad-Tech 제공업체와의 지속적인 관계의 이점을 수용하기 위한 노력에 대한 보상을 받게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