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과 같은 소셜미디어에  30억 명의 소셜 미디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수백만의 브랜드 콘텐츠가 쏟아지며 오히려 브랜드와 충성 고객간의 원활한 소통이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셜미디어의 콘텐츠 바다에서 더 나은 효과를 내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포스팅 광고인데요,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게시물을 홍보하는 방법을 공유합니다.

포스팅 홍보란?

소셜 미디어에 게시물을 올린 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비용을 지불합니다. 그럼 기존 게시물 도달 범위 중 하나인 팔로워, 추천 잠재고객, 타겟 잠재고객를 증가시킵니다. 보는 사람의 피드에는 스폰서의 게시글이라고 표시됩니다.

🤖

소셜 미디어에 광고 집행하기

페이스북

이미 온라인에서 입지를 넓히고 있으며 도달 범위를 더 확대하려는 경우와, 처음으로 디지털 광고를 게재하려는 경우 모두 페이스북에서 광고를 시작하기 적합한 때입니다.

이미 온라인 리소스를 활용하고 있다면, 페이스북 광고를 통해 중요한 사람들에게 더 많이 도달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를 처음 진행하는 비즈니스면 페이스북의 간편한 광고 만들기 도구를 사용하여 관리 및 성과 확인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새로운 고객을 찾고자 하는 경우나, 고객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하는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페이스북은 기존 고객과 소통할 뿐 아니라 유사한 신규 고객을 찾는 것도 할 수 있습니다.

1.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에서 광고 집행을 희망하는 게시글 선택

2. 오른쪽 하단, “게시물 홍보하기” 버튼 클릭
소셜 광고 ㅣ 헬로디지털

3. 타겟 설정

페이스북 게시물을 홍보하기 전에,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추천 잠재 고객에게 게시물을 배포할지, 강력한 타겟팅 옵션을 기반으로 새 잠재 고객을 만들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셜 광고 ㅣ 헬로디지털

4. 예산 및 기간 설정

예산은 게시물 홍보에 얼마의 돈을 쓸지 결정하는 단계입니다. 기간은 얼마나 오래 홍보를 진행할지를 선택하는 부분입니다. 페이스북은 예산과 기간에 따라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할 수 있을지 측정할 것입니다.

소셜 광고 ㅣ 헬로디지털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홍보는 페이스북 광고 관리자에서 홍보하는 방법과 인스타그램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홍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모바일 어플에서 홍보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게시글 홍보를 결정하기 전, 비즈니스 목표를 설정합니다.

홍보 목표
인지도
비즈니스, 제품, 앱, 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입니다.
  • 도달률과 노출 빈도
  • 브랜드 인지도
  • 주변 지역에 홍보
관심 유도
잠재 고객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유도합니다.
  • 웹 사이트 클릭
  • 동영상 조회
  • 도달 및 빈도
전환
제품 매출, 모바일 앱 다운로드, 매장 방문자 수를 늘립니다.
  • 웹 사이트 전환
  • 모바일 앱 설치 또는 참여

1. 게시물 아래 “홍보하기” 버튼 터치
소셜 광고 ㅣ 헬로디지털

2. 랜딩페이지 선택

게시글을 홍보하기 전에, 인스타그램은 프로필, 웹 사이트 트래픽, Direct 메시지 중 어떤 곳으로 사람들을 유입할 것인지 물어봅니다. 특정 게시글을 홍보하려는 목적이 무엇이든 간에, 가장 잘 맞는 선택지를 모르면 됩니다.

각각 랜딩페이지를 선택했을 때의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셜 광고 ㅣ 헬로디지털
프로필

 팔로우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게시물을 홍보하여 도달을 늘립니다. Instagram에서 피드와 스토리 형식에 맞게 게시물을 조정하고 성과가 가장 좋을 때 게시합니다. 관심 있는 사람들은 프로필로 이동하여 콘텐츠를 더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웹 사이트

웹 내 브라우저를 통해 사람들을 지정된 사이트로 보냅니다. 홍보 게시물에 ‘더 알아보기’ 또는 ‘지금 구매하기’와 같은 CTA(Call-to-Action, 행동 유도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내 Direct 메시지

Direct 메시지를 보내도록 유도합니다. 홍보에 ‘미시지 모재기’ CTA를 추가하며, 사람들이 이 버튼을 클릭하면 받은 메시지함으로 이동하여 메시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3. 타겟 대상 선택

랜딩페이지를 선택한 후에는 세 가지 다른 타겟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소셜 광고 ㅣ 헬로디지털
자동

현재 팔로워와 유사한 사람들을 Instagram에서 자동으로 타게팅합니다. 우리 콘텐츠에 참여한 적이 있으며, 더 많은 콘텐츠에 관심을 보일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이 타겟에 포함됩니다.

수동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을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잠재적 타겟의 규모를 넓히려면 가능한 많은 관심사를 추가해야 합니다.

직접 만들기

타게팅 옵션을 직접 입력하여 설정합니다. 여기에서 수동 옵션을 변경하여 새로운 타겟 그룹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위치

국가, 시/도, 구/시/군과 같은 특정 위치를 기반으로 타게팅할 수 있습니다.

인구 통계학적 특성

연령, 성별, 언어와 같은 정보를 기반으로 타겟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관심사

각 타겟이 사용하는 앱, 클릭한 광고, 팔로우하는 계정과 같은 관심사를 기반으로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맞춤 타겟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통해 기존 고객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유사 타겟

기존 고객과 유사한 새로운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자동 타게팅

위치,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등 다양한 정보를 사용하여 여러분의 비즈니스에 관심을 가질 만한 사람들로 타겟을 빠르게 만들 수 있습니다.

행동

Instagram과 Facebook뿐 아니라 다양한 온라인 활동을 기준으로 타겟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4. 예산 및 기간 선택

홍보로 도달할 수 있는 사람 수는 예산의 영향을 받습니다. 많은 예산을 지출할수록 도달 규모도 커집니다. 여기에는 5,000원 이상의 예산이 권장됩니다. 그 이하로는 아무런 효과도 거두지 못할 확률이 크기 때문입니다. 기간에 따라서는 홍보 종료 시기 및 게재 방법이 결정됩니다. 기간을 설정하여 시작한다면, 게제 시스템에서 홍보에 가장 적합한 타겟을 찾습니다.

이렇게 결정된 이후로는 별도로 설정하지 않아도 홍보가 인스타그램의 피드와 스토리 모두에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 시스템이 스토리 형식에 맞게 게시물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소셜 광고 ㅣ 헬로디지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고객 수를 늘리고, 참여도가 높은 타겟에게 게시글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아직도 망설이고 계신가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게시글을 홍보하고, 전 세계 수백만 비즈니스의 성장과정을 따라갈 때 입니다. 모두들 디지털 광고로 성과를 내고 있을 때 뒤쳐진다면, 그 격차는 앞으로 더욱 심해질 겁니다. 디지털 광고는 규모나 유형과 상관없이 모든 비즈니스에게 중요한 요소입니다.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시작하기

소셜 미디어를 관리하고, 디지털 마케팅을 시작할 가장 좋은 기회는 지금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