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2021년 3월, 허브스팟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허브스팟 관련 CMS, Sales, Service Hub 중심 관련 업데이트들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Workflow를 활용한 Database Import 효율 증가 

Workflow에서 Google Sheet 연동을 통해 Data Import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Excel sheet에서 Data를 다듬을 필요 없이, Workflow를 통해 원하는 Column에 해당 Property값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허브스팟에 Data를 Import 할 때, Data 클렌징 및 정리하는 시간이 비약적으로 감소하였습니다. 

Workflow New Action을 클릭한 후, Connect an app에서 Google을 검색하여 허브스팟과 연결합니다. 그 후, Choose an action에서 Create Google Sheet row를 선택하여 원하는 Column에 원하는 Property를 Setting할 수 있습니다. 

Traffic Analytics에서 TikTok 지원

이제 허브스팟에서 TikTok Traffic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SNS 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플랫폼인 만큼, 소셜 마케팅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이를 활용하여 귀사의 브랜드 및 채널 마케팅 활동을 촉진시키는데 기여할 것입니다.

Traffic을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허브스팟 계정에서 [Report] → [Analytics Tools] → [Traffic Analytics]  → Organic Social을 클릭하여 TicToc Traffic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MS Hub의 Lazy Loading Images

Lazy Loading Images란 홈페이지 방문자들을 위한 허브스팟 CMS 기능 중 하나입니다. 접근성이 좋은 페이지는 검색 엔진에서 더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바운스 속도가 더 낮으며, 웹사이트 구독률을 높여줍니다. 홈페이지를 최적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이미지를 Lazy Loading Images로 바꾸는 것입니다. Lazy Loading Images는 방문자가 홈페이지를 방문할 때, 이미지를 스크롤 할 때까지 이미지 로드를 지연시킴으로써 페이지 로딩 시간을 단축시킵니다.

Lazy Loading Images를 설정하는 방법은 CMS Hub에서 홈페이지를 작업할 때, [Image Loading] 토글창에서 [Lazy]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CRM Object 활용 가능 

CRM Object란 웹사이트에서 직접 CRM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서, 역시 CMS Hub에서 제공되는 기능입니다. 홈페이지 내에서 CRM Object와 연동함으로써 개인화된 고객 정보를 기입할 수 있으며, CMS Hub에서 홈페이지 제작 페이지를 통해 CRM Object 모듈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Sales Hub : Sequence Enrollment

이제 허브스팟 Sequence를 허브스팟 Contacts에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Sequence는 사업 확장 및 성장에 있어서 중요한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이제 편리하게 Contacts에서 Sequence를 적용할 고객들을 지정하여 내부, 혹은 외부 활동에 효율성을 더할 수 있습니다. 

Sales Hub : Internal Team Notes의 활용

미팅에 관한 기록을 팀원들과 자유롭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에서 스케쥴을 조정할 때, 구글 캘린더와의 연동을 통해 팀원 간의 메모나 세부사항이 실시간으로 반영됩니다.

허브스팟의 App Marketplace에서 Google Calander을 검색한 후에 허브스팟 계정과 연동합니다. 캘린더와 연동된 계정은 CRM Contacts에서 사진의 meeting을 클릭하여 일정을 잡을 수 있으며, 설정한 일정은 자동으로 구글 캘린더와 연동됩니다. 이때, 스케쥴의 Team note에 기록되는 내용은 외부에서 볼 수 없는 팀 내부 전용 Note입니다.

Service Hub : Chat에서 Video 첨부하기

대부분의 사람들은 링크를 통해 다른 페이지로 가서 비디오를 보거나 다운로드하여 비디오를 시청하기보다는, 즉석에서 재생되는 비디오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제 허브스팟 채팅 위젯에서 비디오를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모든 허브스팟 사용자에게 해당됩니다.

Service Hub : Seamless Opt-in for Ticket Automation

허브스팟 서비스 허브는 헬프데스크를 구축하여 고객 문의 누락을 사전 방지합니다. 이제 모든 서비스 허브(Starter, Professional, Enterpirse)에서 티켓 상태를 자동화 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문의가 들어온 후 문의에 대한 회신을 보냅니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확인했다는 회신을 보낸다면 고객 문의 상태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여기까지 허브스팟 최신 업데이트 관련 소식이었습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다면 미팅을 통해 답변 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