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주요 CRM 5가지 비교분석

CRM은 비즈니스의 기반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성공을 위해서 최고의 CRM을 선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HubSpot은 큰 규모의 비즈니스에서 굉장히 많은 기능을 보이며 효과적으로 사용되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CRM의 여러 옵션을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이 평가하기 쉽게 비교분석해보려 합니다.

왜 소규모 비즈니스도 CRM을 써야할까?

비즈니스 초기에는, 연락처 및 고객정보 관리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비즈니스가 성장함에 따라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고, 더 많은 직원을 고용합니다. 연락처에 대한 정보는 스프레드시트, 메모장, 스티커 메모, 메모리 등에 분산되기 시작합니다.

비즈니스의 성장은 대단히 좋지만, 이것 때문에 정보를 정리할 필요성이 생깁니다. ‘고객 관계 관리 솔루션(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solution)’인 CRM이 이것을 도와줍니다. 직원과 고객 및 잠재 고객이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저장할 수 있게 되죠. 이메일, 전화, 웹 사이트, 실시간 채팅, SNS와 같은 마케팅과 세일즈 접점을 추적하여 고객 활동과 피드백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비즈니스에 전달합니다. 전반적으로, CRM은 여러분의 팀에서 귀중한 시간을 절약하도록 돕습니다.

하지만, 수백 가지의 다양한 CRM이 있고, 매달 무료에서 수천 달러까지 다양하죠.

최고의 CRM을 선택할 수 있도록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에 가장 권장되는 CRM을 정리했습니다! 여러분의 니즈에 맞는 최고의 CRM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각 항목의 리뷰, 강점, 비교 가능한 기능들을 살펴보세요.

CRM의 장점 5가지

CRM의 장점에는 뭐가 있을까요? CRM의 다섯 가지 주요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연락처 데이터 정리

CRM은 모든 연락처에 대한 정보 정리를 돕습니다. 이를 통해 팀원은 고객이 누구와 이야기를 나누었는지, 무엇을 논의했는지 계속해서 따라잡을 수 있습니다. 세일즈팀에서 이 정보는 판매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실행하도록 하는 데 쓰입니다.

2. 세일즈 보고

할당량 달성 및 이메일 발송, 통화, 회의 예약 및 거래 종료와 같은 매트릭스를 추적하여 우리 팀이 잘하고 있는 점과 개선해야 할 점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3. 정확한 세일즈 예측

복잡한 엑셀 공식이나 조잡한 수학 공식은 더이상 필요 없습니다. 우수한 CRM 시스템이 정확한 세일즈 깔때기를 만들어주면, 보다 쉽게 매출을 예측하고, 팀의 파이프라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4. 고객 세분화

위치, 거래, 크기 또는 마감 날짜와 같은 속성별로 연락처를 세분화하여 집중해야 할 가장 중요한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5. 영업 프로세스 확장

반복 가능한 세일즈 과정은 새로운 세일즈 행동과 전략을 테스트하는 데 핵심적이다. CRM에 보관하는 데이터는 세일즈 활동에 무엇이 효율적이고, 무엇이 비효율적인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쌓은 지식은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CRM 비교분석 - 헬로디지털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CRM TOP 5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에 가장 적합한 5가지 CRM 소프트웨어를 선택하기 위해 리뷰 사이트, 비즈니스 홈페이지, 기타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출처를 살펴보고 5가지 CRM을 선택했습니다. 실제 사용자들이 평가하고 이해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CRM들에 관해 물어봤습니다.

아래의 표는 HubSpot CRM을 포함한 다른 CRM들을 비교하고 수천 건의 리뷰 평균 등급을 표시하여 중소기업이나 스타트업에 가장 적합한 CRM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Insightly Zoho CRM Agile CRM Pipedrive

평균 리뷰

4.4/5

4-5-star.png

4.4/5

4-star.png

4.4/5

4-5-star.png

4.4/5

4-star.png

4.4/5

4-5-star.png

총 리뷰 수

697 697 697 697

697

가격 평생 무료

2명까지 무료,

추가 인원당 월 15$

10명까지 무료,

추가 인원당 월 15$

10명까지 무료,

추가 인원당 월 15$

한 명당 월 10$

연락처 한도

1,000,000까지 2,500개까지 무료 50,000개까지 무료

25,000개까지 무료

제한 없음

데이터 용량 제한 없음 200MB까지 무료 제한 없음 명당 1GB 무료

명당 2GB 무료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CRM 선택 기준 4가지

1. 몇 초 만에 데이터베이스에 새 연락처와 회사를 추가할 수 있는가?

한 번의 클릭으로 이메일에서 곧바로 연락처를 만들 수 있습니다. HubSpot CRM은 자동으로 연락처를 생성하고 각종 속성을 기록합니다.

2. 연락처, 회사 및 거래 기록을 최신상태로 유지할 수 있는가?

대부분의 CRM은 수동으로 정보를 업데이트해야 합니다. 하지만 HubSpot CRM은 자동으로 데이터를 기록하여 채워 넣고, 2천만 개 이상의 사업체 데이터베이스와 동기화되어 최신 기록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세일즈 활동을 자동으로 기록하는가?

전화를 걸고, 이메일을 보내고, 할 일과 노트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HubSpot CRM이 모두 자동으로 기록해줍니다.

4. 짧은 시간 안에 최적화된 세일즈 메일을 보낼 수 있는가?

이메일 템플릿을 제공해주는 것은 HubSpot에서 제공하는 이메일 서비스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HubSpot CRM이 최고의 메일 배포 전략을 돕습니다. 이메일이 열리면 바로 알림을 받게 되므로 효과적인 후속 조치가 가능합니다.

👇

마케팅 자동화 및 CRM 카테고리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제품
CRM 비교분석 - 헬로디지털

HubSpot은 최근 Alignable의 2018년 설문조사에서 SMB에 의해 수십 가지 다른 브랜드와 비교해,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관련 리포트 보러 가기(영문)

왜 HubSpot CRM일까?

무엇이 HubSpot CRM을 소규모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선택으로 만들까요?

HubSpot CRM은 처음부터 이 현대 사회에 대비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다른 시스템이 복잡하고 수동적일 때, HubSpot은 직관적이고, 자동적입니다. 이메일, 통화, 데이터 기록 등 사소한 세부 사항 모두를 처리하여 이 과정에서 귀중한 시간을 절약합니다. 장기적으로 생각하면 최고의 CRM 소프트웨어 제품 중 하나입니다.

HubSpot CRM이 소규모 비즈니스에 최고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파이프라인을 관리하고 거래에 빈틈이 없도록 합니다.
CRM 비교분석 - 헬로디지털

HubSpot의 파이프라인 관리 툴은 계속해서 거래를 추적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고, 다시는 기회를 놓칠 일이 없습니다. 팀 성과에 대한 전체적인 파이프라인 가치와 상태를 뛰어난 가시성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리드를 찾고 그곳에 집중합니다.
CRM 비교분석 - 헬로디지털

저품질의 리드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모든 연락처를 필터링하여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실시간으로 사이트를 방문하는 가장 중요한 리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우리에게 관심 없는 고객을 쫓기보단, 질좋은 리드와 거래를 성사시키기 위해 시간을 투자합시다.

제공되는 이메일 템플릿을 사용하고 우리만의 것을 만듭니다.
CRM 비교분석 - 헬로디지털

고객 여정의 모든 단계에 맞춰 설계된 이메일 템플릿 라이브러리에 액세스하거나 최적의 이메일을 개인 맞춤화할 수 있는 템플릿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Outlook, Gmail, Office 365, 무엇을 사용하든 상관없이 템플릿은 항상 받은 편지함 안에서 클릭 될 것입니다. 몇 초 만에 이메일을 보냄으로써 몇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음 단계는 무엇이 될까요?

CRM이 비즈니스에 어떻게 도움되는지,

CRM을 선택할 때 무엇을 고려해야 할지,

작은 비즈니스를 위한 최고의 CRM은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이제 다음은 무엇을 할 차례죠?

HubSpot CRM을 사용해보세요!

CRM 소프트웨어가 단지 연락처 관리 툴이라고 생각하시나요? HubSpot CRM은 팀원 모두를 위한 무료 툴을 제공하며, 영원히 100% 무료입니다!

제한 시간이나 만료 기한 없이, 무제한 사용자, 데이터 기능을 누려보세요.

언제든지 받을 수 있습니다. ✍️ 무료 CRM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