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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 팀의 마케팅 전략.
적절히, 꼼꼼히 잘 살피고 있으신가요?

이전 포스팅(마케팅 계획에 반드시 고려할 6가지 요소)에서 마케팅 계획의 필수요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제, 마케팅 계획에 무엇이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할지 알았으니, 마케팅 계획 템플릿을 바탕으로 이전 포스팅에서 설명한 6가지 요소를 가장 잘 정리할 방법을 알아볼까요? 아래 마케팅 계획 템플릿은 Microsoft Word로 작성됐으니 우리에게 맞게 바꿔 쓸 수 있습니다.

혹시 이전 포스팅을 보지 않았다면, 또는 너무 오래전이라 다 까먹어버렸다면, 그래도 괜찮습니다! 간단히 마케팅 전략 필수요소를 다시 요약해볼게요!

첫 번째는 사업개요였습니다. 비즈니스의 SWOT 분석으로 마케팅 계획이 비즈니스 개요와 일치하도록 할 수 있었죠. 두 번째는 사업계획입니다. 부서의 목표 세분화와 프로젝트 목표 측정과 관련된 부분입니다. 세 번째는 타겟시장 분석이었습니다. 해당 산업, 경쟁자, 페르소나를 설명해주는 부분입니다. 네 번째는 시장전략이죠. 타겟시장의 정보를 바탕으로, 7P를 반영합니다. 다섯 번째는 예산입니다. 어디에 얼마만큼의 지출이 발생하는가를 바탕으로 예산을 항목화합니다. 마지막은 마케팅 채널이네요. 제품을 홍보할 뿐 아니라, 구매자를 교육하거나, 리드를 창출하는 역할도 합니다.

여기까지입니다. 이제 사전지식을 바탕으로 템플릿 워드 파일을 열어보면, 각각의 항목에 대해 훨씬 더 많은 내용이 담겨있습니다. 지금 한 번 살펴볼까요?

[마케팅 계획 템플릿은 다음과 같은 내용 및 해당 항목에 대한 상세설명을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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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P : 올해 마케팅 계획을 세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먼저 빠른 승부를 보는 것입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더 어려운 목표를 달성하고 그 해의 4분기에 더 좋은 프로젝트 성과를 기대할 수 있겠죠? 그럼, 바로 시작해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