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 연말 시즌, Hubspot에서 새로운 업데이트가 출시됐습니다.주요 이슈인 Task 업데이트부터 그 외 효율성을 위해 구축된 부가 기능들까지,

지금부터 천천히 살펴보겠습니다.

포스트잇은 안녕! 한 눈에, 한 번에 관리하는 Task 시스템! 

Task란, 담당자에게 주어지는 업무로서 허브스팟의 Contacts, Sales, Marketing 등 모든 제품에서 사용하실 수 있으며,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해당 업무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업무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객사와의 계약이 진행되고 견적서 작성 단계로 넘어간다고 가정했을 때, 단계가 넘어가는 순간 견적서를 작성하라는 알람 및 메일을 해당 업무 담당자에게 자동으로 가게 되는 것입니다.

허브스팟 Task는 생각보다 우리에게 많은 실용성을 가져다 줍니다. 업무상에서 담당자별 고객에 대한 정보를 찾을 때, 적합한 정보를 찾는데에 따른 시간소비와 불편함을 감수할 필요 없이 담당자별 고객 정보를 모아서 총괄적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대쉬보드를 통해 각 단계별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가령, 계약 단계에 있는 모든 고객 정보와 해당 담당자를 알고 싶을 때, Task Dahsboard를 통해 계약 단계에 있는 모든 Task를 모아보면 손쉽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제 별도로 포스트잇이나 다이어리에 메모를 남길 필요는 없어지겠죠?

우리, 잘하고 있는걸까?

Command Center의 Insight를 통해 우리팀의 KPI(업무성과지표) 및 컨택 수, 미팅 수 등 업무 성과와 보고를 동시에 할 수 있습니다. Task Insight를 통해 팀원간 업무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상의를 통해 더 효율적인 업무 분배를 찾아 최적의 업무 시스템을 구축해보세요. 

우리 조금 더 친해져요! 

Task의 Feed를 통해 담당자와 연결된 고객의 활동로그를 관찰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해당 담당자가 보낸 견적서를 자주 열어보고 있다면, Follow-up 메일과 Special Offer를 통해 고객이 더 큰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해보세요. 고객과 조금 더 친해질 계기가 될지도 모릅니다!

우리 언제 만날까요? 

이제 더이상 미팅을 확인하기 위해 메일을 켤 필요가 없습니다. Command Center의 Schedule을 통해 Gmail 및 hotmail과 연동하여 고객과의 일정 관리를 편리하게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더이상 달력이나 수백 개의 스티커 메모를 사용하지 마세요. 모니터에 대쉬보드만 띄워놓으면 새로운 작업부터 후속 조치까지, 간편한 업무 환경을 조성하실 수 있습니다. 

그 외, Hubspot 부가기능 업데이트! 
  • 이제 허브스팟을 통해 광고를 구글과 링크드인에 만들 수 있습니다! (Marketing Hub에서 가능)
  • Email 코멘트 기능, 이제부터 이메일을 발행할 때 관련 제안이나 주석을 남길 수 있습니다. (Marketing Hub Porfessional부터)
  • Forcasting 기능 출시! Forcasting을 통해 관련 계약 가능성을 예측할 수 있으며, 성과 지표로 구성하실 수 있습니다.
  • Task app 지원! Task app을 통해 모든 Task를 집중해서 볼 수 있으며, 대쉬보드에 나열할 수 있습니다.
  • Apex 도메인 지원! Apex 도메인을 통해 더이상 Sub 도메인을 넣지 않아도 허브스팟이 알아서 인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