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소셜미디어를 통한 콘텐츠 활용이 증가함에 따라, 제품/서비스/브랜드 홍보 또한 우리들의 일상에 흔히 녹아들었습니다.
소셜미디어는 앞으로 더욱 중요해질 것이고, 이에 발맞춰 대부분의 마케터분들께서도 소셜미디어가 효과적인 인바운드 마케팅 전략에서 매우 중요함에 공감하실겁니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글을 작성하기 전에 어떠한 주제로, 어떻게 작성할 것인지에 대해 계획을 세웁니다. 소셜미디어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소셜미디어는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가 많기 때문에, 콘텐츠를 공유할 시기와 그 내용을 체계적으로 계획하고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아래에선, 소셜 포스팅을 발행할 때 사용하실 수 있는 무료 템플릿도 제공하니,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소셜 미디어 사용의 이점

우리는 업무 중 계획이 마련되어 있지 않을 때 더욱더 많은 시간을 허비하게 되며, 놓치는 부분도 많아지게 됩니다.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도 예외는 아닙니다.


우리는 무계획일 때 더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더 많은 실수를 합니다.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작성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SEO, 브랜드 인지도, 리드 생성 또는 이 모든 측면에서의 긍정적인 결과를 위해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게시하고 팔로워가 함께 참여하도록 성공적인 소셜미디어 전략을 세워야만 합니다.


따라서 아직 소셜미디어 콘텐츠를 위한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다음을 확인해보세요.

1. 계획적인 콘텐츠 관리

마케터는 소셜미디어 솔루션으로 소셜 포스팅을 미리 계획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무 시간 중 소셜 포스팅 작성 시간은 줄이고, 전략 기획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콘텐츠를 검색하는 데 귀중한 시간을 할애하며 생산성을 떨어뜨릴 일이 없어집니다.

2. 소셜별 맞춤 게시물

소셜미디어 마케터는 소셜별 맞춤 메시지 작성에 많은 시간을 들입니다. 솔루션으로 미리 필요한 게시글을 완성하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많은 시간대에 관심도가 높은 콘텐츠를 게시하여 조금 더 고객 맞춤화된 메시지를 전달하는 마케팅이 가능해집니다.

3. 실적 파악 및 게시물 기획

확실한 소셜 콘텐츠 발행 전략이 없으면, 콘텐츠는 불규칙적으로 게시되고, 소셜 게시글을 통해 무엇을 얻고자 하는지에 대한 큰 그림을 그리기 어려우며, 이를 통해 얻은 성과를 분석하기도 어렵습니다. 마케터는 솔루션으로 가장 실적이 좋은 콘텐츠를 파악한뒤, 이를 바탕으로 이후의 전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맞춤형 콘텐츠 제작 및 전략 수립

고객이 어떤 시간대에, 어떤 콘텐츠에 가장 관심이 많은지 파악하여 해당 시간에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더욱 시간을 절약하여 추가적인 마케팅 기회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만 보더라도 소셜 미디어는 그냥 발행하기보단, 솔루션을 통해 계획적으로, 쉽고 빠르게, 이전의 성과를 분석하며 발행할 때의 이점이 커보입니다. 아래에 콘텐츠의 기획 및 발행까지 돕는 11가지 솔루션을 추천드립니다. 용도와 목적에 맞는 솔루션을 선택하여 활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11가지 추천 소셜미디어 솔루션

1. Excel 템플릿

콘텐츠 캘린더-엑셀

업무에서 가장 흔하게 사용하는 도구 중 하나인 Excel을 활용한 템플릿입니다.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인 허브스팟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으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템플릿을 통해 매월 또는 개별 소셜미디어 게시물을 쉽게 계획하는 동시에, 이벤트, 휴일, 간행물, 파트너십 등을 주시할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의 마케팅 Professional 제품을 통해 한 곳에서 각기 다른 소셜의 콘텐츠를 작성하고 Twitter, Facebook, Instagram, LinkedIn에 자동으로 게시되도록 콘텐츠를 예약할 수 있습니다.)

2. 구글 드라이브

소셜 솔루션 - 구글 드라이브

구글 드라이브에는 소셜미디어 마케팅 담당자가 효과적인 콘텐츠 캘린더를 쉽게 구축할 수 있는 몇 가지 유용한 기능이 있습니다. 마케터는 위 템플릿처럼 공유된 구글 스프레드 시트를 사용하여 소셜미디어에 게시물을 예약하고 다양한 콘텐츠의 상태를 추적하고, 팀원에게 작업을 할당할 수도 있습니다.

3. Loomly

소셜솔루션- loomly

Loomly는 올인원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콘텐츠 관리 이상의 도구를 제공하여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되는 영감과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공동 작업 및 승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 팀 간 협력적인 업무를 수행하는데 더욱 도움을 줍니다.

4. Trello

소셜 솔루션 - trello

Trello 는 협업에 더욱 효과적인 도구입니다. 체크리스트를 완료하기 위한 진행 상황 및 캠페인 진행 상황을 추적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른 팀원에게 업무를 할당하고 마감일을 표시하고 댓글을 달거나, 게시 상태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어, 전체 팀이 소셜미디어 게시물의 진행 상황과 마감일을 캘린더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SproutSocial

소셜 솔루션-sproutsocial

SproutSocial 을 사용하면 팀이나 개인이 모든 소셜 게시물을 쉽게 예약할 수 있습니다. 각 소셜 게시물에 태그를 지정하고 메모를 추가하여 게시 전략을 세우고 캠페인을 추적할 수 있습니다.

6. Evernote

솔루션 - Evernote

Evernote는 마케터가 소셜미디어 캠페인을 구성하는 모든 부분을 추적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메모 작성 앱입니다. 이 도구는 연간, 월간, 주간 및 시간별 로그를 제공하기에 팀 전체의 우선순위를 쉽게 추적할 수 있습니다.

7. Hootsuite

솔루션- hootsuite

캠페인을 만들고, 게시 일을 계획하고 콘텐츠 팀과 공동작업하는 데 도움을 주는 기본 플래너 도구입니다. 소셜 퍼블리싱에 있어 콘텐츠를 미리 공개하는 것부터 협업 및 사후 승인을 위한 기능도 있습니다. 계정에 로그인하지 않고 다른 소스의 콘텐츠를 선별할 수도 있습니다. 

8. Agorapulse

솔루션 - agorapulse

Hootsuite와 마찬가지로 Agorapulse는 소셜 게시 도구와 콘텐츠 캘린더를 제공하여 소셜미디어 계정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차별점으로는 다양한 플랫폼의 모든 상호작용을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소셜 편지함’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인지도 및 독자들의 참여도를 높일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9. StoryChief

솔루션 - storychief

단순히 글을 게시하는 것뿐만 아니라 채널 전반에 걸쳐 콘텐츠 전략을 더 잘 세우고 계획할 수 있는 도구입니다. 담당자에게 업무를 할당하고 캠페인별로 필터링하여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10. ClearVoice

솔루션 - clearvoice

ClearVoice는 워크플로우에 적합한 콘텐츠 생성 도구를 제공합니다. 내부 및 외부 공동 작업자를 위한 작업 관리 기능도 있으며, 인터페이스에서 프로젝트를 생성, 편집 및 승인을 할 수 있습니다.

11. Zerys

솔루션 - Zerys

콘텐츠 계획, 제작, 게시, 홍보, 변환 및 분석을 위한 기능을 제공하는 콘텐츠 전용 플랫폼입니다. 무제한 콘텐츠 프로젝트를 관리하고, 블로그 콘텐츠에 대한 키워드와 제목을 계획하고, 통합된 캘린더에서 모든 마감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업무 특성에 적합한 소셜미디어 솔루션을 활용하여 효과적인 전략을 세워 마케팅을 통한 성과를 측정하고 향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