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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bSpot과 함께 일하며 오가닉 트래픽을 40%나 끌어올린 회사 - 헬로디지털 블로그

오가닉 트래픽(Organic Traffic)이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오가닉 트래픽을 ‘유료 광고나, 사이트 등 다른 채널을 통해 도착하는 트래픽을 제외하고 검색 엔진을 통해 곧바로 유입되거나, 도메인을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이라 정의합니다.

About

Trello는 웹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로, 팀 단위의 어떤 프로젝트든 관리 및 정리가 편리한 시각적인 도구를 제공합니다.

산업군

Business Services

위치

미국

조직규모

중간규모

소프트웨어

HubSpot Marketing

47

%
콘텐츠 발행 시간 단축

40

%
오가닉 트래픽 증가

29

%
전체 트랙픽 증가

글로벌 콘텐츠와 마케팅 자동화 수준 한 단계 끌어올리기

Trello는 훨씬 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리드를 생성하고 육성하기 위한 해결책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허브스팟을 이용하기 전, Trello는 새로운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었고, 여러 개의 블로그나 다른 언어로 된 페이지들을 가능한 한 빨리 띄울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던 중, 허브스팟이 글로벌 콘텐츠 및 자동화 전략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Trello의 가장 중요한 검색 기준은 확장성이었습니다. Trello는 이 툴이 Trello와 함께 성장함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했을 때, Trello는 허브스팟이 글로벌 콘텐츠와 자동화 전략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허브스팟은 현재 5개 국어로 번역된 E-book, 인포그래픽, 보고서 양식, 랜딩페이지, 블로그 게시글을 갖춘 콘텐츠 허브로 자리 잡았습니다. 허브스팟 사용 이전,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수집은 수작업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고, 그 과정을 단순가속화하기 위한 기술적 자원이 부족했습니다. 오늘날 Trello는 5개국어로 영어 블로그 게시물을 2주 이내에 모두 현지화할 수 있어, 콘텐츠의 발행 시간을 47% 단축했습니다.

🕵🏻‍♂️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의 배경

2018년에 콘텐츠 전략을 5개 국어로 확장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됐어요. 우리는 이미 블로그를 포르투갈어와 프랑스어로 현지화했지만, 그 과정이 수작업이어서 매우 힘들었고, 여전히 우리는 첫 번째 비영어 블로그인 포르투갈 블로그에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사용하고 있었죠.

우리가 프랑스 블로그에 HubSpot을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하나의 CMS에 우리의 다른 모든 언어 콘텐츠들을 가지고 있을 때의 이점을 알 수 있었어요. 새로운 블로그에 기존의 컨텐츠를 복사하고, 블로그의 구조를 번역하고, 복제하고, CTA를 사용하기가 쉬웠고, 한 장소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추적하는 것 등 이었죠.

그러나 번역 과정은 여전히 수작업으로 이뤄지고 있었어요. 두 개의 언어를 사용하는 블로그에는 적합해 보였지만, 똑같은 방식으로 3개의 언어로 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이상적이지 않았어요. 우리 팀은 그럴 능력이 없었고, 그런 능력을 갖춘 풀타임 근무자를 뽑을 수도 없었어요. (이런 일을 할 풀타임 근무자는 지금도 없습니다)

그때 우리는 HubSpot의 통합 파트너를 검색함으로써, 현지화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는 또 다른 솔루션을 찾기 시작했어요. 그 안에서, 우리는 '스마트링(Smartling)'이라는 훌륭한 파트너를 찾았어요. Smartling은 우리에게 블로그 포스트와 랜딩 페이지를 번역할 수 있는 쉽고 더 나은 방법을 제공했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템플릿으로 준비된 콘텐츠들를 다시 제공할 수 있게 됐어요. 우리는 Hubspot에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게시를 예약하는 것 외에는 많은 것을 할 필요가 없었어요. 우리가 필요로 했던 바로 이거였죠!

클릭 몇 번으로 콘텐츠를 현지화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정말로 중요한 것을 의미했어요. 즉, 글로벌 콘텐츠 전략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 이 자동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아요.

Trello는 이제 5개 언어를 모두 사용해서 시장 진출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고, 사용자들과 그들이 선호하는 언어로 막힘없이 대화 할 수 있어요.

5개 언어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고 시작하며, Hubspot Campaign 툴, CTA 제작 툴, SEO 툴을 사용하여 각 언어의 성능과 그 글로벌 성능을 쉽게 분석할 수 있어요.
게다가, 리드를 분류하는 것 또한 우리가 처음 허스팟을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가지고 있던 또 다른 중요한 과제였어요. 우리에겐 실제로 방법이 없었고, 모든 과정은 우리에게 새로운 것이었죠. Hubspot이 Salesforce와 원활하게 통합됨에 따라 우리는 마침내 마케팅 및 세일즈 팀을 연결할 수 있었어요. 순식간에 영업팀에 MQL을 보내기 시작했죠."

아만다 알베르나즈 국제 마케팅 매니저

전체 트래픽 증가 🏄🏽‍♀️

허브스팟과 Trello의 통합은 5개의 다른 언어로 매달 30개 이상의 고품질 블로그 게시물 포스팅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글로벌 콘텐츠 전략은 그들에게 12개월 이내에 29%의 전체 트래픽 증가와 40%의 오가닉 트래픽 증가를 이끌었습니다.
이제 Trello는 마케팅 팀의 시간과 콘텐츠의 품질을 모두 지키면서 글로벌 콘텐츠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고, 마케팅 팀은 더 많은 가치를 끌어낼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elloDigital은 HubSpot의 공식 에이전시 파트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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