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HubSpot과 함께 일하며 오가닉 트래픽을 40%나 끌어올린 회사 - 헬로디지털 블로그

오가닉 트래픽(Organic Traffic)이란?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오가닉 트래픽을 ‘유료 광고나, 사이트 등 다른 채널을 통해 도착하는 트래픽을 제외하고 검색 엔진을 통해 곧바로 유입되거나, 도메인을 통해 유입되는 트래픽’이라 정의합니다.

About

Trello는 웹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소프트웨어로, 팀 단위의 어떤 프로젝트든 관리 및 정리가 편리한 시각적인 도구를 제공합니다.

산업군

Business Services

위치

미국

조직규모

중간규모

소프트웨어

HubSpot Marketing

47

콘텐츠 발행 시간 단축

40

오가닉 트래픽 증가

29

전체 트랙픽 증가

글로벌 콘텐츠와 마케팅 자동화 수준 한 단계 끌어올리기

Trello는 훨씬 더 전략적이고 체계적인 방법으로 리드를 생성하고 육성하기 위한 해결책을 찾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허브스팟을 이용하기 전, Trello는 새로운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었고, 여러 개의 블로그나 다른 언어로 된 페이지들을 가능한 한 빨리 띄울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던 중, 허브스팟이 글로벌 콘텐츠 및 자동화 전략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기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라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Trello의 가장 중요한 검색 기준은 확장성이었습니다. Trello는 이 툴이 Trello와 함께 성장함에 따라 신뢰할 수 있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원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했을 때, Trello는 허브스팟이 글로벌 콘텐츠와 자동화 전략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허브스팟은 현재 5개 국어로 번역된 E-book, 인포그래픽, 보고서 양식, 랜딩페이지, 블로그 게시글을 갖춘 콘텐츠 허브로 자리 잡았습니다. 허브스팟 사용 이전,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수집은 수작업으로, 여러 플랫폼에서 이루어지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방식에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었고, 그 과정을 단순가속화하기 위한 기술적 자원이 부족했습니다. 오늘날 Trello는 5개국어로 영어 블로그 게시물을 2주 이내에 모두 현지화할 수 있어, 콘텐츠의 발행 시간을 47% 단축했습니다.

🕵🏻‍♂️

글로벌 콘텐츠 플랫폼의 배경

2018년에 콘텐츠 전략을 5개 국어로 확장해야 하는 과제를 안게 됐어요. 우리는 이미 블로그를 포르투갈어와 프랑스어로 현지화했지만, 그 과정이 수작업이어서 매우 힘들었고, 여전히 우리는 첫 번째 비영어 블로그인 포르투갈 블로그에 워드프레스(WordPress)를 사용하고 있었죠.

우리가 프랑스 블로그에 HubSpot을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하나의 CMS에 우리의 다른 모든 언어 콘텐츠들을 가지고 있을 때의 이점을 알 수 있었어요. 새로운 블로그에 기존의 컨텐츠를 복사하고, 블로그의 구조를 번역하고, 복제하고, CTA를 사용하기가 쉬웠고, 한 장소에서 글로벌 캠페인을 추적하는 것 등 이었죠.

그러나 번역 과정은 여전히 수작업으로 이뤄지고 있었어요. 두 개의 언어를 사용하는 블로그에는 적합해 보였지만, 똑같은 방식으로 3개의 언어로 된 콘텐츠를 만드는 것은 이상적이지 않았어요. 우리 팀은 그럴 능력이 없었고, 그런 능력을 갖춘 풀타임 근무자를 뽑을 수도 없었어요. (이런 일을 할 풀타임 근무자는 지금도 없습니다)

그때 우리는 HubSpot의 통합 파트너를 검색함으로써, 현지화 프로세스를 자동화할 수 있는 또 다른 솔루션을 찾기 시작했어요. 그 안에서, 우리는 '스마트링(Smartling)'이라는 훌륭한 파트너를 찾았어요. Smartling은 우리에게 블로그 포스트와 랜딩 페이지를 번역할 수 있는 쉽고 더 나은 방법을 제공했고, 우리가 필요로 하는 템플릿으로 준비된 콘텐츠들를 다시 제공할 수 있게 됐어요. 우리는 Hubspot에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게시를 예약하는 것 외에는 많은 것을 할 필요가 없었어요. 우리가 필요로 했던 바로 이거였죠!

클릭 몇 번으로 콘텐츠를 현지화할 수 있다는 것은 우리에게 정말로 중요한 것을 의미했어요. 즉, 글로벌 콘텐츠 전략에 집중할 수 있다는 것. 이 자동화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아요.

Trello는 이제 5개 언어를 모두 사용해서 시장 진출 캠페인을 시작할 수 있고, 사용자들과 그들이 선호하는 언어로 막힘없이 대화 할 수 있어요.

5개 언어로 글로벌 마케팅 캠페인을 만들고 시작하며, Hubspot Campaign 툴, CTA 제작 툴, SEO 툴을 사용하여 각 언어의 성능과 그 글로벌 성능을 쉽게 분석할 수 있어요.
게다가, 리드를 분류하는 것 또한 우리가 처음 허스팟을 사용하기 시작했을 때 가지고 있던 또 다른 중요한 과제였어요. 우리에겐 실제로 방법이 없었고, 모든 과정은 우리에게 새로운 것이었죠. Hubspot이 Salesforce와 원활하게 통합됨에 따라 우리는 마침내 마케팅 및 세일즈 팀을 연결할 수 있었어요. 순식간에 영업팀에 MQL을 보내기 시작했죠."

아만다 알베르나즈 국제 마케팅 매니저

전체 트래픽 증가 🏄🏽‍♀️

허브스팟과 Trello의 통합은 5개의 다른 언어로 매달 30개 이상의 고품질 블로그 게시물 포스팅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그리고 새로운 글로벌 콘텐츠 전략은 그들에게 12개월 이내에 29%의 전체 트래픽 증가와 40%의 오가닉 트래픽 증가를 이끌었습니다.
이제 Trello는 마케팅 팀의 시간과 콘텐츠의 품질을 모두 지키면서 글로벌 콘텐츠 전략을 수립할 수 있게 되었고, 마케팅 팀은 더 많은 가치를 끌어낼 일에 집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HelloDigital은 HubSpot의 공식 에이전시 파트너입니다.
헬로디지털의 인바운드 서비스 👨‍💻 자세히 보기

허브스팟을 통해 성장하세요.

100% 무료로 시작하고, 성장 후에 업그레이드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