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허브스팟 챗봇

개별 고객에게 맞춤화된 대화 통한 고객 관계 관리

잠재고객과 현재고객 관리 효율을 높일 방법을 찾으신다면, 허브스팟이 여러분을 도울 수 있습니다. 라이브 채팅, 팀 메일, 페이스북 메신서 통합, 쉬운 챗봇 빌더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알맞은 타이밍에 소통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라이브 채팅 기능은 무료 허브스팟 CRM에서 지금 바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고객과의 의사소통 방식에 있어 융통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고객이 채팅을 통해 대화한 기록을 바탕으로 어떻게 소통해야 할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도출해내세요. 고객이 허브스팟 실시간 채팅을 시작하면, 담당자에게 알림이 갑니다. 채팅이 끝남과 동시에 자동화 메일을 보내 후속 업무가 생성되며, 담당자는 대화 기록을 바탕으로 고객과 세부사항을 논의할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 커뮤니케이션 지원 솔루션은 어느 채널에서든 상관없이 채팅 내용을 확인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영업, 서비스 팀이 모두 제약 없이 고객과 소통하세요.

 

 

빠르고 효율적인 응대,  탁월한 시간 절약

라이브 채팅과 페이스북 메신저 통합
잠재고객, 현재고객과 실시간 소통

구매자는 실시간으로 빠른 답을 얻길 원합니다. 그러기 위해선 현재 머무는 채널에서의 대화가 성공적이어야 하죠. 잠재고객이 페이스북 메신저, 라이브 채팅, 어디에서 이야기하고 있든 메일을 보내거나 전화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라이브 채팅을 통해, 자동으로 해당 잠재고객을 서비스 팀이나 영업사원에게 배정할 수 있습니다.

챗 위젯을 맞춤형으로 설정해서 브랜드의 가치를 전달하세요. 타겟 고객을 향한 메시지는 각기 다른 페이지와 고객군에 따라 전달됩니다. 또한, 허브스팟 포털의 대화 박스(Inbox)는 슬랙(Slack)과 연동되며, 허브스팟 모바일 앱으로 채팅에 응답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에게 응답한 이후엔 고객에 대한 메모를 남기거나, 메일을 보내거나, 전화를 하거나, 이후에 할 일을 지정하는 등의 후속조치가 허브스팟 포털 한 곳에서 모두 가능합니다. 모든 대화는 시간별, 날짜별로 자동 저장되며, 같은 팀의 누구든지 어떤 커뮤니케이션이 누구와 이루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허브스팟 서비스 허브 ㅣ 헬로디지털
허브스팟 서비스 허브 ㅣ 헬로디지털

팀 메일을 통한 업무 효율 강화

팀 메일을 통해, 메시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 것을 방지하세요. 공유 메일 주소를 대화 박스(Inbox) 내에서 설정하면, 팀원이 보내고 받은 모든 메일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몇 가지 설정을 더하면, 모든 메일에 보내는 답장의 효율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메일을 자동화 프로세스에 등록하고, 특정 개인이나 리스트에 지정하면 일일이 수신 대상을 정하지 않아도 좋습니다. 수신대상을 쉽게 분류하기 위해 필터를 적용하면 관련된 대화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고객에게 답장을 보내기 전, 메일을 작성 화면에서 연락처 정보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객 정보에 맞춰 완벽히 개인화된 메일 완성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허브스팟 무료 템플릿, 단축키(snippets), 자동화 메일(sequence), 문서 클라우드 등을 무료로 사용하며 추가 비용 지출 없이도 높은 생산성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대화 자동화를 위한 챗봇

처리해야 할 대화의 양은 줄이고, 개인화된 대화를 팀 전체가 쉽게 할 수 있게 만드세요. 허브스팟 챗봇 빌더를 사용하면 쉽게 봇 설정이 가능하며, 리드를 분류하거나, 미팅을 예약하고, 일반적인 고객 질문에 응대하는 등의 업무가 한 번에 가능해집니다. 흔한 유형의 질문은 챗봇에 맡기고, 중요한 일에 집중하세요.

챗봇 템플릿으로 봇 구축을 시작하면, 브랜드의 톤앤 매너와 최대한 일치하는 챗봇 구성이 한결 쉽습니다. 또한 허브스팟 챗봇은 CRM과 훌륭하게 연계되기 때문에, 봇이 CRM에서의 고객 정보를 반영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고객을 향해 ‘안녕하세요, OOO님’이라고 말한다면 고객이 챗봇을 한층 더 친근하게 느낄 것입니다.

허브스팟 서비스 허브 ㅣ 헬로디지털

허브스팟 지식 창고(Knowledge Base)

 

고객이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드세요. 해답이 필요한 고객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흔한 질문 해결에 드는 시간을 고객과 서비스 팀이 모두 절약할 수 있습니다. 더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 문제를 해결한 고객과 팀이 모두 만족할 선택입니다.

고객이 스스로를 도울 수 있도록 하세요. 강력한 지식 창고(knowledge base)기능을 통해 정보를 홈페이지에 노출시켜 빠른 문제 해결을 가능케 합니다. 허브스팟의 고객 서비스 솔루션이 얼마나 훌륭하게 고객을 만족시키는지 확인해보세요.

 

 

고객의 자발적 문제 해결로 인한 업무 효율 향상

다양한 요구에 대한 라이브러리 생성

고객에게서 가장 많이 들어오는 유형의 문의는 고객이 직접 검색해서 찾아볼 수 있도록 문서화하세요. 지식 창고(knowledge base)는 다양한 사용자 설정이 가능합니다. 브랜드의 가치를 최대한 반영할 수 있게 구성해보세요. 각종 문서화된 질문에 대한 답을 카테고리로 나눌 수 있으며, 각각의 디바이스 최적화를 확인시켜드립니다.

잠재고객이 구글에 궁금한 것을 검색했을 때, 웹 사이트에 게시해둔 질문에 대한 답이 상위노출 될 수 있도록 검색 엔진 최적화 점수를 높여줍니다. 고객은 문제에 대한 답을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웹 사이트의 트래픽과 검색 순위는 높아지니 일거양득입니다.

허브스팟 서비스 허브 ㅣ 헬로디지털
허브스팟 서비스 허브 ㅣ 헬로디지털

고객 지원 팀의 업무 효율 향상

반복적인 질문에 대답하는 시간을 절약해서, 중요한 고민에 집중한다면 고객 지원 팀의 생산성은 치솟을 겁니다. 고객과 서비스 팀이 모두 지식 창고(knowledge base)를 참고함으로써 다양한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허브스팟 무료 CRM은 고객이 어떤 페이지를 봤는지 자동으로 기록합니다. 기존에 고객이 겪었던 문제를 서비스 팀이 재확인하기 쉽고, 관련 콘텐츠가 모이면 특정 고객 집단에서의 질문 유형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 영향력과 사용량 분석

특정 질의응답을 만들고, 그것이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만 있을 수는 없습니다. 허브스팟 자체 제공 분석 리포트를 통해 어떤 페이지가 가장 도움이 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고객의 지식 창고(knowledge base) 사용량을 바탕으로 더 효과적으로 고객을 도울 인사이트를 도출 할 수 있습니다.

분석 페이지에서 고객이 찾고자 하는 문제를 확인하고, 그것이 지식 창고(knowledge base)에 빠져있지는 않은지 체크하세요. 빠져있는 내용은 채우고, 고객 이해를 향상함으로써 고객과 서비스 팀 모두의 상생을 돕습니다.

허브스팟 서비스 허브 ㅣ 헬로디지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