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μΈλ°”μš΄λ“œ λ§ˆμΌ€νŒ…μ΄λž€?

μΈλ°”μš΄λ“œ λ§ˆμΌ€νŒ…μ€ 우리의 κ°€μΉ˜ μžˆλŠ” 컨텐츠와 κ²½ν—˜μ„ κ³ κ°μ—κ²Œ μ œκ³΅ν•΄μ£ΌλŠ” λΉ„μ¦ˆλ‹ˆμŠ€ λ°©λ²•λ‘ μž…λ‹ˆλ‹€.
μ•„μ›ƒλ°”μš΄λ“œ λ§ˆμΌ€νŒ…μ€ μ›μΉ˜ μ•ŠλŠ” μ»¨ν…μΈ λ‘œ 고객을 κ΄΄λ‘­νžˆμ§€λ§Œ, μΈλ°”μš΄λ“œ λ§ˆμΌ€νŒ…μ€ 고객이 μ°Ύκ³  μžˆλŠ” 무언가와 우리의 연결점을 λ§Œλ“€μ–΄μ£Όκ³ , 그듀이 λ‹Ήλ©΄ν•œ 문제λ₯Ό ν•΄κ²°ν•©λ‹ˆλ‹€.

μΈλ°”μš΄λ“œ λ§ˆμΌ€νŒ… μ „λž΅

μΈλ°”μš΄λ“œ λ§ˆμΌ€νŒ…μ€ μ‚¬λžŒκ³Ό λΉ„μ¦ˆλ‹ˆμŠ€ λͺ¨λ‘μ— 긍정적인 영ν–₯을 λ―ΈμΉ˜λŠ” μ†”λ£¨μ…˜κ³Ό 기회λ₯Ό μ œκ³΅ν•©λ‹ˆλ‹€. μ–΄λ–»κ²Œ 그럴 수 μžˆμ„κΉŒμš”?

μΈλ°”μš΄λ“œ λ§ˆμΌ€νŒ… μ „λž΅μ—λŠ” 잠재고객과 ν˜„μž¬κ³ κ°μ„ 우리의 μ›Ή μ‚¬μ΄νŠΈλ‘œ λŒμ–΄λ“€μΌ 수 μžˆλŠ” λ‹€μ–‘ν•œ 채널과 컨텐츠 관리가 ν¬ν•¨λ©λ‹ˆλ‹€. ν•˜μ§€λ§Œ μ΄λŸ¬ν•œ μΈλ°”μš΄λ“œ λ§ˆμΌ€νŒ…μ€ λΉ„μ¦ˆλ‹ˆμŠ€ μ„Έκ³„μ—μ„œμ˜ μ•„μ£Ό 큰 μ›€μ§μž„μ˜ μž‘μ€ ν•œ 뢀뢄에 λΆˆκ³Όν•˜λ©°, 이 μ›€μ§μž„μ€ μ‚¬λžŒλ“€μ„ μ›Ή μ‚¬μ΄νŠΈλ‘œ λŒμ–΄λ“€μ΄λŠ” κ²ƒλ§ŒμœΌλ‘œλŠ” λΆ€μ‘±ν•˜λ‹€λŠ” 생각에 κΈ°λ°˜ν•©λ‹ˆλ‹€. μ›Ή μ‚¬μ΄νŠΈλ‘œ λŒμ–΄λ“€μΈ 잠재고객이 ν˜„μž¬κ³ κ°μ΄ 된 이후에도 계속 도와주고, λ™κΈ°λΆ€μ—¬ν•΄μ€˜μ•Ό ν•©λ‹ˆλ‹€. μ΄λ ‡κ²Œ λ§ˆμΌ€νŒ…, μ˜μ—…, μ„œλΉ„μŠ€κ°€ ν˜„μž¬μ™€ 미래의 고객을 λ•λŠ” 방법에 μ§€μ†ν•΄μ„œ μ΄ˆμ μ„ 맞좀으둜써 λΉ„μ¦ˆλ‹ˆμŠ€λ₯Ό μ„±μž₯μ‹œν‚¬ 수 μžˆμŠ΅λ‹ˆλ‹€.

이λ₯Ό Flywheel(ν”ŒλΌμ΄νœ )이라고 ν•˜λ©°, Attract, Engage, Delight 각각의 단계에 μΈλ°”μš΄λ“œ 철학이 μŠ€λ©°λ“€μ–΄μžˆμŠ΅λ‹ˆλ‹€. μΈλ°”μš΄λ“œ λ§ˆμΌ€νŒ…μ€ 이 ν”ŒλΌμ΄νœ μ„ κ°€μ†ν•˜μ—¬, 우리의 λΉ„μ¦ˆλ‹ˆμŠ€κ°€ 더 λΉ λ₯΄κ³  잘 μ„±μž₯ν•˜λ„λ‘ λ•μŠ΅λ‹ˆλ‹€.

inbound-methodology μΈλ°”μš΄λ“œ ν”ŒλΌμ΄νœ  - ν—ˆλΈŒμŠ€νŒŸ - ν—¬λ‘œλ””μ§€ν„Έ Hellodigital

μΈλ°”μš΄λ“œλž€?

일단 μ‚¬λžŒλ“€μ΄ μ›Ή μ‚¬μ΄νŠΈμ— λ“€μ–΄μ˜€λ©΄, 우리의 μ˜μ—… νŒ€μ€ μ΄λ©”μΌμ΄λ‚˜ μ±„νŒ…κ³Ό 같은 λŒ€ν™”λ„κ΅¬λ₯Ό μ‚¬μš©ν•΄μ„œ κ·Έλ“€κ³Ό 접점을 λ§Œλ“€κ³ , 우리의 λΈŒλžœλ“œμ— λŒ€ν•΄ κ°€λ₯΄μΉ¨μœΌλ‘œμ¨ 지속적인 κ°€μΉ˜λ₯Ό λΆ€μ—¬ν•  수 μžˆμŠ΅λ‹ˆλ‹€. 그리고 μ„œλΉ„μŠ€ νŒ€μ€ 잠재고객이 ν˜„μž¬κ³ κ°μ΄ 된 이후에도 κ³΅κ°ν•˜λŠ” μ‘°μ–Έμžμ΄λ©΄μ„œ, μ œν’ˆμ˜ μ „λ¬Έκ°€λ‘œμ„œ μ˜€λž«λ™μ•ˆ 고객듀을 λ§Œμ‘±μ‹œν‚΅λ‹ˆλ‹€.

μΈλ°”μš΄λ“œλŠ” κ°€μΉ˜λ₯Ό μ œκ³΅ν•˜κ³  μ‹ λ’°λ₯Ό μŒ“μœΌλ©° 사업을 μ„±μž₯μ‹œν‚€κΈ° μœ„ν•΄ μ‚¬λžŒλ“€μ„ Attract-λŒμ–΄λ“€μ΄κ³ , Engage-λŒ€λ©΄ν•˜κ³ , Delight-λ§Œμ‘±μ‹œν‚΅λ‹ˆλ‹€. 그리고 기술이 변화함에 따라, μΈλ°”μš΄λ“œλŠ” μ–΄λ–»κ²Œν•˜λ©΄ 더 μΈκ°„μ μœΌλ‘œ 도움을 쀄 수 μžˆμ„κΉŒλ₯Ό κ³ λ―Όν•˜κ²Œ ν•©λ‹ˆλ‹€. μΈλ°”μš΄λ“œλŠ” 더 λ‚˜μ€ λ§ˆμΌ€νŒ…, μ˜μ—…, μ„œλΉ„μŠ€λ₯Ό μœ„ν•œ ν•˜λ‚˜μ˜ λ°©λ²•μž…λ‹ˆλ‹€. κ³ κ°μ—κ²Œ 쒋은 것이 λΉ„μ¦ˆλ‹ˆμŠ€μ—λ„ μ’‹λ‹€λ©΄, νšŒμ‚¬λŠ” μž₯기적으둜 더 크게 μ„±μž₯ν•  수 μžˆμŠ΅λ‹ˆλ‹€.

μ΄μƒμ μœΌλ‘œ 고객의 λ¬Έμ œμ™€ μš”κ΅¬λ₯Ό ν•΄κ²°ν•˜λ„λ‘ μ„€κ³„λœ 컨텐츠λ₯Ό λ§Œλ“€μ–΄λ‚΄λ©΄μ„œ κ²€μ¦λœ μž μž¬κ³ κ°μ„ μ•Œμ•„λ³΄κ³  λΉ„μ¦ˆλ‹ˆμŠ€μ— λŒ€ν•œ 신뒰도와 μ•ˆμ •κ°μ„ λͺ¨λ‘ ꡬ좕할 수 μžˆμŠ΅λ‹ˆλ‹€.

μΈλ°”μš΄λ“œ λ§ˆμΌ€νŒ… μ „λž΅ κ΅¬μ²΄ν™”ν•˜κΈ°

λ‹€μŒμ— μ†Œκ°œν•  μ „λž΅λ“€μ€ 우리의 νƒ€κ²Ÿμ—κ²Œ 효과적인 μΈλ°”μš΄λ“œ λ””μ§€ν„Έλ§ˆμΌ€νŒ… 방식을 μ μš©ν•˜κΈ°μ— μ ν•©ν•©λ‹ˆλ‹€. μ•„λž˜μ—μ„œλŠ” λΉ„μ¦ˆλ‹ˆμŠ€μ˜ μ„±μž₯을 μœ„ν•œ Attracting, Engaging, Delighting의 각 단계에 ν•΄λ‹Ήν•˜λŠ” ꡬ체적인 μ „λž΅μ„ λ‹€λ£Ήλ‹ˆλ‹€.

1. Attracting μ „λž΅

νƒ€κ²Ÿ 고객과 ꡬ맀자 페λ₯΄μ†Œλ‚˜(Persona)λ₯Ό λŒμ–΄λ“€μ΄λŠ”(Attract) μΈλ°”μš΄λ“œ 디지털 λ§ˆμΌ€νŒ… μ „λž΅μ€ 컨텐츠 생성 및 개발과 관련이 μžˆμŠ΅λ‹ˆλ‹€.

μž μž¬κ³ κ°μ—κ²Œ λ‹€κ°€κ°€κΈ° μœ„ν•΄μ„œλŠ” μš°μ„  λΈ”λ‘œκ·Έ, SNS 등에 κ°€μΉ˜λ₯Ό μ œκ³΅ν•  수 μžˆλŠ” 컨텐츠λ₯Ό λ§Œλ“€μ–΄ κ²Œμ‹œν•΄μ•Ό ν•©λ‹ˆλ‹€. 예λ₯Ό λ“€λ©΄ μ œν’ˆ μ‚¬μš©λ²•, 우리의 μ†”λ£¨μ…˜μ΄ ν•΄κ²°ν•  수 μžˆλŠ” λ¬Έμ œμ λ“€μ— λŒ€ν•œ 정보, 고객 인터뷰, ꡬ체적인 ν”„λ‘œλͺ¨μ…˜μ΄λ‚˜ 할인 등이 μžˆμŠ΅λ‹ˆλ‹€.
μž μž¬κ³ κ°λ“€μ„ μΈλ°”μš΄λ“œ λ§ˆμΌ€νŒ…μ— μ’€ 더 κΉŠμˆ™μ΄ λŒμ–΄λ“€μ΄κΈ° μœ„ν•΄μ„œλŠ” 이 λͺ¨λ“  컨텐츠듀을 SEO μ „λž΅μ— μ΅œμ ν™”μ‹œμΌœμ•Ό ν•©λ‹ˆλ‹€. SEO μ „λž΅μ„ μœ„ν•΄ μ œν’ˆμ΄λ‚˜ μ„œλΉ„μŠ€, μš°λ¦¬κ°€ 해결해쀄 수 μžˆλŠ” κ³ κ°λ“€μ˜ 문제, μš°λ¦¬κ°€ μž μž¬κ³ κ°λ“€μ„ μœ„ν•΄ λ„μšΈ 방법듀과 κ΄€λ ¨λœ ꡬ체적인 ν‚€μ›Œλ“œλ‚˜ 문ꡬλ₯Ό μ •ν•΄μ•Όν•©λ‹ˆλ‹€.

이λ₯Ό 톡해 κ΄€λ ¨λœ 정보λ₯Ό κ²€μƒ‰ν•˜λŠ” μ‚¬λžŒλ“€(νƒ€κ²Ÿ μž μž¬κ³ κ°μ΄λ‚˜ 우리의 λΉ„μ¦ˆλ‹ˆμŠ€μ— μ ν•©ν•œ 고객듀)을 μœ„ν•œ 컨텐츠와 정보λ₯Ό 검색 μ—”μ§„μ˜ κ²°κ³Ό νŽ˜μ΄μ§€μ— 잘 λ‚˜νƒ€λ‚  수 있게 ν•©λ‹ˆλ‹€.

2. Engaging μ „λž΅

잠재고객과 λŒ€λ©΄ν•˜κΈ° μœ„ν•΄(Engaging) μΈλ°”μš΄λ“œ μ „λž΅μ„ μ‚¬μš©ν•  땐, κ·Έλ“€κ³Ό μž₯기적인 관계λ₯Ό λ§Œλ“€ 수 μžˆλ„λ‘ μ†Œν†΅ν•˜κ³  κ±°λž˜ν•΄μ•Ό ν•œλ‹€λŠ” 점을 λͺ…심해야 ν•©λ‹ˆλ‹€. 이 λŒ€λ©΄ μ „λž΅μ—μ„œ μš°λ¦¬κ°€ μ œκ³΅ν•˜λŠ” κ°€μΉ˜μ— λŒ€ν•œ 정보λ₯Ό μ£Όμž…ν•΄μ•Όν•©λ‹ˆλ‹€.

ꡬ체적인 λŒ€λ©΄ μ „λž΅μ—λŠ” μ–΄λ–»κ²Œ μΈλ°”μš΄λ“œ μ˜μ—… μ „ν™”λ₯Ό 관리할 것인지가 ν¬ν•¨λ©λ‹ˆλ‹€. 관심 μžˆλŠ” μ‚¬λžŒλ“€κ³Ό μž μž¬κ³ κ°μœΌλ‘œλΆ€ν„° κ±Έλ €μ˜€λŠ” 전화듀을 μ„œλΉ„μŠ€ λ‹΄λ‹Ήμžκ°€ μ–΄λ–»κ²Œ μ²˜λ¦¬ν•  것인지에 μ§‘μ€‘ν•΄λ΄…μ‹œλ‹€. 그리고, μ œν’ˆμ΄ μ•„λ‹Œ μ†”λ£¨μ…˜μ„ νŒ”μ•„μ•Ό ν•œλ‹€λŠ” 것을 항상 λͺ…심해야 ν•©λ‹ˆλ‹€. μ΄λ ‡κ²Œ ν•˜λ©΄ λͺ¨λ“  거래λ₯Ό μ„œλ‘œμ—κ²Œ μœ μ΅ν•˜λ„λ‘ λ§Œλ“€ 수 μžˆμŠ΅λ‹ˆλ‹€. 즉, μ ν•©ν•œ κ³ κ°μ—κ²Œ 우리의 κ°€μΉ˜λ₯Ό μ œκ³΅ν•˜λŠ” κ²ƒμž…λ‹ˆλ‹€.

3. Delighting μ „λž΅

고객만쑱 (Delight) μ „λž΅μ€ 고객듀이 ꡬ맀 이후에도 μ˜€λž«λ™μ•ˆ ν–‰λ³΅ν•˜κ³ , λ§Œμ‘±ν•˜κ³ , 지원받을 수 μžˆλ„λ‘ 보μž₯ν•©λ‹ˆλ‹€. 이것은 νŒ€ ꡬ성원듀이 μ–Έμ œλ“ μ§€ 고객을 μ§€μ›ν•˜λŠ” μ‘°μ–Έμžμ΄μž μ „λ¬Έκ°€κ°€ 됨을 λœ»ν•©λ‹ˆλ‹€.

고객을 μ§€μ›ν•˜κ³ , κ³ κ°μœΌλ‘œλΆ€ν„° ν”Όλ“œλ°±μ„ λ°›κΈ° μœ„ν•΄ 사렀 깊고 μ‹œκΈ°μ μ ˆν•˜κ²Œ 챗봇과 고객섀문을 잘 ν†΅ν•©ν•˜λŠ” 것은 우리의 고객듀을 기쁘게 ν•˜κΈ°μ— μ•„μ£Ό 쒋은 λ°©λ²•μž…λ‹ˆλ‹€. 이 챗봇과 고객섀문은 ꡬ맀자 μ—¬μ •κΈ°κ°„ λ‚΄λ‚΄ νŠΉμ • μ‹œμ μ—μ„œ κ°€μΉ˜μ™€ 타당성을 μ œκ³΅ν•΄μ•Ό ν•©λ‹ˆλ‹€.
예λ₯Ό λ“€μ–΄, 챗봇은 ν˜„μž¬ 고객이 μ΄μš©ν•˜κ³ μž ν•˜λŠ” μƒˆλ‘œμš΄ κΈ°μˆ μ΄λ‚˜ μ „λž΅μ„ μˆ˜λ¦½ν•˜λŠ” 데 도움을 쀄 수 μžˆμŠ΅λ‹ˆλ‹€. 그리고 ꡬ맀 ν›„ 6κ°œμ›”μ΄ μ§€λ‚˜μ„œ 보낸 λ§Œμ‘±λ„ μ‘°μ‚¬λŠ” μ œν’ˆμ΄λ‚˜ μ„œλΉ„μŠ€μ˜ μ—…κ·Έλ ˆμ΄λ“œλ₯Ό μœ„ν•œ ν”Όλ“œλ°±μ„ 받을 수 μžˆλŠ” 아이디어가 될 수 μžˆμŠ΅λ‹ˆλ‹€.

SNS둜 μ—΄λ¦° κ·€λŠ” Delight λ‹¨κ³„μ˜ 또 λ‹€λ₯Έ μ€‘μš”ν•œ μ „λž΅μž…λ‹ˆλ‹€. SNS νŒ”λ‘œμ›ŒλŠ” ν”Όλ“œλ°±μ„ μ œκ³΅ν•˜κ±°λ‚˜, μ§ˆλ¬Έν•˜κ±°λ‚˜, 우리의 μ œν’ˆμ΄λ‚˜ μ„œλΉ„μŠ€λ₯Ό μ΄μš©ν–ˆλ˜ κ²½ν—˜μ„ κ³΅μœ ν•˜κΈ° μœ„ν•΄ 우리의 SNS ν”„λ‘œν•„μ„ λ°©λ¬Έν•  κ²ƒμž…λ‹ˆλ‹€. νŒ”λ‘œμ›Œλ“€μ„ 돕고, λ•Œλ‘œλŠ” 격렀할 수 μžˆλŠ” μ •λ³΄λ‘œ μ΄λŸ¬ν•œ μƒν˜Έμž‘μš©μ— μ‘λ‹΅ν•¨μœΌλ‘œμ¨ κ·Έλ“€μ˜ μ˜κ²¬μ„ μš°λ¦¬κ°€ λ“£κ³ , 관심을 κ°€μ§„λ‹€λŠ” 것을 보여쀄 수 μžˆμŠ΅λ‹ˆλ‹€.

고객을 기쁘게 ν•˜λŠ” 것에 μ§‘μ€‘ν•˜λŠ” μΈλ°”μš΄λ“œ μ „λž΅μ˜ λ§ˆμ§€λ§‰ νŠΉμ§•μ€ 우리 λΉ„μ¦ˆλ‹ˆμŠ€κ°€ κ°€μΉ˜λ₯Ό μ–»λ“  말든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μ–΄λ–€ μƒν™©μ—μ„œλ“  고객을 λ•λŠ”λ‹€λŠ” μ μž…λ‹ˆλ‹€. λ§Œμ‘±ν•œ 고객이 우리 λΈŒλžœλ“œμ˜ 홍보λ₯Ό 돕기 λ•Œλ¬Έμ— 크고 μž‘μ€ λͺ¨λ“  μƒν˜Έμž‘μš©μ„ μ‹ κ²½ 써야 ν•œλ‹€λŠ” 점을 κΈ°μ–΅ν•΄μ•Ό ν•©λ‹ˆλ‹€.

λΉ„μ¦ˆλ‹ˆμŠ€ μ„±μž₯을 μœ„ν•œ 'κ²€μ¦λœ' 방법둠

ν—ˆλΈŒμŠ€νŒŸ - ν•œκ΅­ 곡식 μ—μ΄μ „μ‹œ νŒŒνŠΈλ„ˆ HelloDigital

μ§€λ‚œ 수 λ…„ κ°„, μΈλ°”μš΄λ“œ μ›€μ§μž„μ„ μΌμœΌν‚¨ ‘ꡬ맀 행동’ λ³€ν™”λŠ” 고객 κ²½ν—˜μœΌλ‘œλ„ νΌμ‘ŒμŠ΅λ‹ˆλ‹€. μ†Œν†΅ 방식은 λ¬Όλ‘  λ‹Ήμ‹ μ˜ λΉ„μ¦ˆλ‹ˆμŠ€λ‘œλΆ€ν„° κΈ°λŒ€ν•˜λŠ” 것도 λ°”λ€Œμ—ˆμŠ΅λ‹ˆλ‹€.

쒋은 μ†Œμ‹μ€, μΈλ°”μš΄λ“œ 방법둠은 기업이 λ§ˆμΌ€νŒ…κ³Ό 고객 κ²½ν—˜μ—μ„œ λ³΄μ΄λŠ” λΉ λ₯Έ 변화에 적응할 수 μžˆλ„λ‘ μ§€μ†μ μœΌλ‘œ μ§€μ›ν•œλ‹€λŠ” κ²ƒμž…λ‹ˆλ‹€.
이 방법둠을 μ§€μ›ν•˜λŠ” 것은 λ°”λ‘œ λ§ˆμΌ€νŒ…, μ˜μ—…, μ„œλΉ„μŠ€ 및 고객 관계 관리λ₯Ό μœ„ν•œ 톡합 μ†Œν”„νŠΈμ›¨μ–΄ ν”Œλž«νΌ ν—ˆλΈŒμŠ€νŒŸμž…λ‹ˆλ‹€. 독립적인 λ§ˆμΌ€νŒ…, μ˜μ—… 및 μ„œλΉ„μŠ€ ν—ˆλΈŒμ™€ 고객 관계 관리 μ‹œμŠ€ν…œμœΌλ‘œλ„ κ°•λ ₯ν•˜μ§€λ§Œ, ν•¨κ»˜ μ‚¬μš©ν•˜λ©΄ 훨씬 ν™•μž₯된 μΈλ°”μš΄λ“œ μˆ˜λ‹¨μœΌλ‘œ μ„±μž₯ν•  수 μžˆμŠ΅λ‹ˆλ‹€.

μΈλ°”μš΄λ“œ λ””μ§€ν„Έλ§ˆμΌ€νŒ… 방법둠과 ν—ˆλΈŒμŠ€νŒŸ μ†Œν”„νŠΈμ›¨μ–΄λ₯Ό κ²°ν•©ν•˜λ©΄ λΉ„μ¦ˆλ‹ˆμŠ€λ₯Ό μ„±μž₯μ‹œν‚¬ 수 있으며 더 λ§Žμ€ μ œν’ˆμ„ κ΅¬λ§€ν•˜κ³ , 더 였래 머무λ₯΄λ©°, 주변에 당신을 μΆ”μ²œν•  수 μžˆλŠ” 고객을 λ§Œλ“€ 수 μžˆμ„ κ²ƒμž…λ‹ˆλ‹€.

λ§ˆμΌ€νŒ…μ—μ„œμ˜ μΈλ°”μš΄λ“œ 방법둠 ν™œμš©

μΈλ°”μš΄λ“œ λ§ˆμΌ€νŒ…μ˜ λͺ©ν‘œλŠ” 1)잠재 고객 유치, 2)μ°Έμ—¬ μœ λ„, 3)고객만쑱 μž…λ‹ˆλ‹€. λ§ˆμΌ€νŒ… λ‹΄λ‹ΉμžλŠ” μ˜μ—… 및 μ„œλΉ„μŠ€ λ‹΄λ‹Ήμžμ™€ ν˜‘μ—…ν•˜μ—¬ 효율적인 ν”ŒλΌμ΄νœ (Flywheel)의 νšŒμ „μ„ 톡해 λΉ„μ¦ˆλ‹ˆμŠ€ μ„±μž₯을 도λͺ¨ν•©λ‹ˆλ‹€. κ±°λŒ€ν•œ μΌμ΄μ§€λ§Œ, μΈλ°”μš΄λ“œ 방법둠과 λ§ˆμΌ€νŒ… ν—ˆλΈŒκ°€ 당신을 μ§€μ›ν•©λ‹ˆλ‹€.

Attract

μ›Ήμ‚¬μ΄νŠΈμ— μ˜€λŠ” λͺ¨λ“  λ°©λ¬Έμžκ°€ ν™˜μ˜λ°›λŠ” 것은 μ•„λ‹™λ‹ˆλ‹€. 가급적 λ¦¬λ“œκ°€ λ˜κ±°λ‚˜, μ΅œμ’…μ μœΌλ‘œλŠ” 즐거운 고객으둜 귀결될 수 μžˆλŠ” μ‚¬λžŒλ“€μΌμˆ˜λ‘ μ˜λ―Έκ°€ μžˆμŠ΅λ‹ˆλ‹€. 그듀을 μ–΄λ–»κ²Œ λŒμ–΄λ“€μ—¬μ•Ό ν• κΉŒμš”? λ°”λ‘œ μ μ ˆν•œ μ‹œκ°„μ— μƒμ„±λœ 쒋은 컨텐츠가 μ •λ‹΅μž…λ‹ˆλ‹€.

ν—ˆλΈŒμŠ€νŒŸμ˜ 컨텐츠 μ „λž΅ 도ꡬλ₯Ό μ‚¬μš©ν•˜μ—¬ λ‹Ήμ‹ μ˜ 검색 κΆŒν•œμ„ κ΅¬μΆ•ν•˜κ³  고객이 κ°€μž₯ ν•„μš”λ‘œ ν•˜λŠ” 컨텐츠 μˆœμœ„λ₯Ό μ„€μ •ν•  수 μžˆμŠ΅λ‹ˆλ‹€. SNS(Social Media : μ†Œμ…œλ―Έλ””μ–΄) 도ꡬλ₯Ό μ‚¬μš©ν•˜λ©΄ λΈ”λ‘œκ·Έ ν¬μŠ€νŒ… λ˜λŠ” μ˜μƒ 자료λ₯Ό λ‹€μ–‘ν•œ SNS 채널에 λ°œν–‰ν•  수 μžˆμŠ΅λ‹ˆλ‹€. κ΄‘κ³ λ₯Ό 톡해 νƒ€κ²Ÿ κ³ κ°μΈ΅μ—κ²Œ λΈŒλžœλ“œλ₯Ό μ•Œλ¦΄ μˆ˜λ„ μžˆμŠ΅λ‹ˆλ‹€. 각 λ‹¨κ³„λ³„λ‘œ νš¨μœ¨μ„± 점검과 뢄석을 톡해 κ°œμ„ μ μ„ μ°Ύμ•„λ‚Ό 수 μžˆμŠ΅λ‹ˆλ‹€.

Engage

ν—ˆλΈŒμŠ€νŒŸ λŒ€ν™” 도ꡬ(HubSpot Conversation)λ₯Ό μ΄μš©ν•˜λ©΄, 이메일, 챗봇, μ‹€μ‹œκ°„ 상담, 메세지 μ–΄ν”Œλ¦¬μΌ€μ΄μ…˜ λ“± 잠재 고객이 μ„ ν˜Έν•˜λŠ” 채널을 톡해 κ·Έλ“€κ³Όμ˜ 관계λ₯Ό μœ μ§€ν•  수 μžˆμŠ΅λ‹ˆλ‹€. λ˜ν•œ 콜-투-μ•‘μ…˜(Call To Action), 섀문지 및 λ¦¬λ“œν”Œλ‘œμš°(Lead Flow) λ“±μ˜ 도ꡬλ₯Ό μ΄μš©ν•˜μ—¬ κ³ κ°λ“€μ˜ 정보λ₯Ό μˆ˜μ§‘ν•˜κΈ°λ„ ν•©λ‹ˆλ‹€.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고객 관계 관리)에 μˆ˜μ§‘λœ 잠재 고객과 ν΄λΌμ΄μ–ΈνŠΈμ˜ 정보λ₯Ό ν™œμš©ν•΄, 각 λ°©λ¬Έμžμ—κ²Œ λ§žμΆ°μ§„ 슀마트 컨텐츠λ₯Ό μƒμ„±ν•˜κ±°λ‚˜, 이메일과 μ›Œν¬ν”Œλ‘œμš°(Workflow)λ₯Ό μ΄μš©ν•΄ ꡬ맀자 μ—¬μ •(Buyer’s Journey) μ—­μ‹œ 개인 λ§žμΆ€ν™” ν•  수 μžˆμŠ΅λ‹ˆλ‹€. SNSμ»¨ν…μΈ λ‚˜ κ΄‘κ³ λ‘œ νŠΉμ • 잠재 고객을 νƒ€κ²ŸνŒ…ν•˜μ—¬ λΈŒλžœλ“œ 좩성도λ₯Ό κ΅¬μΆ•ν•˜μ„Έμš”. μˆ˜λ°±κ°€μ§€ κΈ°λŠ₯을 ν¬ν•¨ν•˜λŠ” ν—ˆλΈŒμŠ€νŒŸ 컀λ„₯트(HubSpot Connect) 톡합 μ†”λ£¨μ…˜μ—μ„œ λΉ„μ¦ˆλ‹ˆμŠ€μ˜ λ…νŠΉν•œ λ‹ˆμ¦ˆμ— λ§žλŠ” 툴과 연동할 수 μžˆμŠ΅λ‹ˆλ‹€.

Delight

ν—ˆλΈŒμŠ€νŒŸ λŒ€ν™” λ„κ΅¬λΏλ§Œ μ•„λ‹ˆλΌ 이메일 및 λ§ˆμΌ€νŒ… μžλ™ν™”λ₯Ό ν™œμš©ν•˜λ©΄ μ μ‹œμ— μ μ ˆν•œ μ‚¬λžŒμ—κ²Œ μ˜¬λ°”λ₯Έ 정보λ₯Ό μ œκ³΅ν•  수 μžˆμŠ΅λ‹ˆλ‹€. λŒ€ν™” 기둝함을 μ‚¬μš©ν•˜λ©΄ μ˜μ—… 및 μ„œλΉ„μŠ€ νŒ€μ›κ³Ό μ—°κ³„ν•˜μ—¬ λΉ„μ¦ˆλ‹ˆμŠ€ λ‹΄λ‹Ήμžμ™€μ˜ 상황에 λ§žλŠ” λŒ€ν™”λ₯Ό μ΄μ–΄κ°ˆ 수 μžˆμŠ΅λ‹ˆλ‹€. λΉ„λ””μ˜€μ™€ 같은 λ‹€μ–‘ν•œ 컨텐츠 ν˜•μ‹μ„ μ‚¬μš©ν•˜μ—¬ 잠재 고객이 친ꡬ 및 κ°€μ‘±κ³Ό κ³΅μœ ν•  수 μžˆλŠ” 기얡에 λ‚¨λŠ” 컨텐츠λ₯Ό λ§Œλ“­λ‹ˆλ‹€.

μ˜μ—…μ—μ„œμ˜ μΈλ°”μš΄λ“œ 방법둠 ν™œμš©

μΈλ°”μš΄λ“œ μ˜μ—…λ‹΄λ‹ΉμžλŠ” μƒˆλ‘œμš΄ λ¦¬λ“œλ₯Ό λŒμ–΄λ“€μ—¬ νŒŒμ΄ν”„λΌμΈ(Pipeline)을 ν™•μž₯ν•˜κ³ , μ˜μ—… 상담이 μ€€λΉ„λœ μ‚¬λžŒλ“€κ³Ό 관계λ₯Ό μ§€μ†ν•˜κ³  해결책을 μ œμ‹œν•˜μ—¬ λ§Œμ‘±μ‹œν‚΅λ‹ˆλ‹€. 이 κ³Όμ •μ—μ„œ μΈλ°”μš΄λ“œ 방법둠과 μ„ΈμΌμ¦ˆν—ˆλΈŒ(Sales Hub)κ°€ μ μš©λ©λ‹ˆλ‹€.

Attract

μ„ΈμΌμ¦ˆν—ˆλΈŒλ₯Ό 톡해 당신이 문제λ₯Ό ν•΄κ²°ν•΄ 쀄 것이라 λ―ΏλŠ” 잠재 고객의 κ°€λŠ₯성을 확인할 수 μžˆμŠ΅λ‹ˆλ‹€. λ‹Ήμ‹ μ˜ μ›Ήμ‚¬μ΄νŠΈμ— 회의 νŽ˜μ΄μ§€λ₯Ό κ°œμ„€ν•˜λ©΄, ν΄λΌμ΄μ–ΈνŠΈκ°€ 직접 λ°©λ¬Έ 일정을 μž‘κ±°λ‚˜ λ…Όμ˜ 사항을 κ³΅μœ ν•  수 μžˆμŠ΅λ‹ˆλ‹€. 잠재고객 도ꡬλ₯Ό ν™œμš©ν•˜μ—¬ λˆ„κ°€ λ‹Ήμ‹ μ˜ μ›Ήμ‚¬μ΄νŠΈλ₯Ό λ°©λ¬Έν•˜λŠ”μ§€ ν™•μΈν•˜κ³ , HubSpot λŒ€ν™” 및 μ „ν™”λ₯Ό μ‚¬μš©ν•˜μ—¬ ν΄λΌμ΄μ–ΈνŠΈμ™€ 접점을 λ§Œλ“€κ³  λŒ€ν™”ν•  수 μžˆμŠ΅λ‹ˆλ‹€.

Engage

이메일 양식과 νƒ€μž„λΌμΈ(Sequence : 메일기둝)λ₯Ό 톡해 당신이 κ°€μž₯ 신경써야 ν•  이듀과 연락을 μ§€μ†ν•˜μ„Έμš”. λ¦¬ν¬νŒ… λ¬Έμ„œ 도ꡬλ₯Ό ν™œμš©ν•˜μ—¬ μ‚¬λžŒλ“€μ΄ λ‹Ήμ‹ μ˜ 컨텐츠에 μ‹œκ°„μ„ μ–Όλ§ˆλ‚˜ ν• μ• ν•˜λŠ”μ§€ μΆ”μ ν•˜κ³ , λ―ΈνŒ… 링크λ₯Ό μ‚¬μš©ν•˜μ—¬ 이듀이 λ‹Ήμ‹ μ—κ²Œ μ’€ 더 μ‰½κ²Œ μ‹œκ°„μ„ νˆ¬μžν•  수 있게 ν•΄μ£Όμ„Έμš”. 톡화 κΈ°λŠ₯을 톡해 톡화 λ‚΄μš© κΈ°λ‘μ΄λ‚˜ μƒλŒ€λ°©μ— λ”°λ₯Έ 톡화 각본과 μ „λž΅μ„ κΈ°νšν•  μˆ˜λ„ μžˆμŠ΅λ‹ˆλ‹€. 견적(Quotes) κΈ°λŠ₯을 톡해 λ‹Ήμ‹ μ˜ μ œμ•ˆμ„ λͺ…ν™•νžˆ ν•˜μ„Έμš”. μ›Œν¬ν”Œλ‘œμš°λ₯Ό ν™œμš©ν•˜μ—¬ μ˜μ—… ν”„λ‘œμ„ΈμŠ€λ₯Ό μžλ™ν™”ν•˜λ©΄ μ‚¬λžŒλ“€μ—κ²Œ 보닀 μ‹ μ†ν•˜κ²Œ λŒ€μ‘ν•  수 μžˆμŠ΅λ‹ˆλ‹€.

Delight

λ―ΈνŒ…, λŒ€ν™”, κ°•μ‘° κΈ°λŠ₯은 당신은 λ¬Όλ‘ , λ‹Ήμ‹ μ˜ κ³ κ°λ“€κΉŒμ§€ νŽΈλ¦¬ν•˜κ²Œ ν•©λ‹ˆλ‹€. μ΄λŸ¬ν•œ 도ꡬ듀을 ν™œμš©ν•˜μ—¬ 고객 μ—­μ‹œ μ˜μ—… ν”„λ‘œμ„ΈμŠ€λ₯Ό 즐겁게 λŠλΌλ„λ‘ ν•  수 μžˆμŠ΅λ‹ˆλ‹€

μ„œλΉ„μŠ€μ—μ„œμ˜ μΈλ°”μš΄λ“œ 방법둠 ν™œμš©

μΈλ°”μš΄λ“œμ„œλΉ„μŠ€λŠ” 고객이 μ§λ©΄ν•œ 문제 ν•΄κ²°κ³Ό 도움을 ν•„μš”ν•œ λ•Œ, μ›ν•˜λŠ” λ°©μ‹μœΌλ‘œ μ‘°λ‹¬ν•˜μ—¬ 고객 κ²½ν—˜ λ§Œμ‘±λ„λ₯Ό λ†’μž…λ‹ˆλ‹€. μΈλ°”μš΄λ“œ 방법둠과 μ„œλΉ„μŠ€ν—ˆλΈŒ(Service Hub)κ°€ 이 과정에 ν•¨κ»˜ ν•©λ‹ˆλ‹€.

Attract

μ‚¬λžŒλ“€μ„ μ§ˆλ¬Έμ— λŒ€ν•œ 해결책을 μ°ΎμŠ΅λ‹ˆλ‹€. 만일 μ΄λŸ¬ν•œ μ§ˆλ¬Έλ“€μ΄ λ‹Ήμ‹ μ˜ μ œν’ˆ, μ„œλΉ„μŠ€μ— λŒ€ν•œ 것이라면, κ·Έ 해닡을 μœ„ν•΄ 당신을 찾을 κ²ƒμž…λ‹ˆλ‹€. 지식 기반 도ꡬ와 κ°•λ ₯ν•œ 지식 μ „λž΅μ„ ν™œμš©ν•˜μ—¬, μ˜¬λ°”λ₯Έ 해닡을 졜적의 λ°©λ²•μœΌλ‘œ μ œκ³΅ν•  수 μžˆμŠ΅λ‹ˆλ‹€. 개인이 λ‹€λ£° 수 μžˆλŠ” λ¬Έμ œμ— λŒ€ν•œ μ§„μ •ν•œ 해결책을 κ³ μ•ˆν•˜κ³ , 이 해결책을 κ³΅μœ ν•˜μ„Έμš”. λΉ„λ””μ˜€, μ˜€λ””μ˜€, 이미지와 같은 ν’λΆ€ν•œ λ―Έλ””μ–΄λ₯Ό ν™œμš©ν•˜λ©΄ 당신은 λ‹€μ–‘ν•œ μœ ν˜•μ˜ λ°©λ¬Έμžμ—κ²Œ μœ μ—°ν•˜κ²Œ λŒ€μ²˜ν•  수 μžˆμ„ κ²ƒμž…λ‹ˆλ‹€.

Engage

λͺ¨λ“  정보성 컨텐츠가 μ›ΉνŽ˜μ΄μ§€λ₯Ό λ°©λ¬Έ 쀑인 λͺ¨λ“  λ…μžμ˜ 해결책이 될 μˆ˜λŠ” μ—†μŠ΅λ‹ˆλ‹€. λ°”λ‘œ 이 μ§€μ μ—μ„œ ν‹°μΌ“(Ticket)κ³Ό λŒ€ν™” 도ꡬ가 ν™œμš©λ  수 μžˆμŠ΅λ‹ˆλ‹€. 티켓은 ν—ˆλΈŒμŠ€νŒŸ λŒ€ν™”μ™€ μ™„λ²½ν•˜κ²Œ ν†΅ν•©λ˜λ©°, 라이브 μ±„νŒ…κ³Ό 챗봇은 전문적인 쑰언을 μ‹€μ‹œκ°„ 받을 수 있게 ν•©λ‹ˆλ‹€. λˆ„κ°€, μ–Έμ œ, μ–΄λ–€ λ¬Έμ œμ— μ§λ©΄ν–ˆλŠ”μ§€λ₯Ό νŒŒμ•…ν•˜μ—¬ 상황에 λ§žλŠ” λ‹΅λ³€κ³Ό 정보λ₯Ό μ œκ³΅ν•΄μ€„ 챗봇을 λ§Œλ“€ μˆ˜λ„ μžˆμŠ΅λ‹ˆλ‹€. 이 λͺ¨λ“  도ꡬ가 λͺ©μ μ„ λ‹¬μ„±ν•˜μ§€ λͺ»ν•˜λŠ” 경우, 슀슀둜 μƒˆλ‘œμš΄ 티켓을 μƒμ„±ν•˜κ³  ν• λ‹Ήν•˜μ—¬ μ„œλΉ„μŠ€ ν”„λ‘œμ„ΈμŠ€λ₯Ό λŠ₯λ₯ ν™”ν•˜λ„λ‘ μ‚¬μš©μžμ—κ²Œ μ•Œλ €μ£ΌλŠ” κΈ°λŠ₯ λ˜ν•œ κ°–μΆ”κ³  μžˆμŠ΅λ‹ˆλ‹€.

Delight

κ³ κ°μ—κ²Œ 긍정적인 κ²½ν—˜μ΄ μ œκ³΅λ˜μ—ˆλŠ”μ§€μ˜ μ—¬λΆ€λŠ” κ³ κ°μ—κ²Œ 직접 물어보면 κ°€μž₯ μ •ν™•νžˆ μ•Œ 수 μžˆμŠ΅λ‹ˆλ‹€. μ„œλΉ„μŠ€ ν—ˆλΈŒ λ‚΄μ˜ ν”Όλ“œλ°± μ‹œμŠ€ν…œμ„ ν™œμš©ν•˜λ©΄ 고객의 κ²½ν—˜μ„ κ°„λ‹¨νžˆ μˆ˜μ§‘ν•  수 μžˆμŠ΅λ‹ˆλ‹€. μ±„νŒ… 및 이메일 λŒ€ν™” λ‚΄μš©κ³Ό κ²°ν•©λœ ν”Όλ“œλ°± 점수λ₯Ό ν† λŒ€λ‘œ λ‹Ήμ‹ μ˜ 컨텐츠λ₯Ό μ§€μ†μ μœΌλ‘œ 닀듬고 ν’λΆ€ν•˜κ²Œ ν•  수 μžˆμŠ΅λ‹ˆλ‹€.

HelloDigital은 HubSpot의 곡식 μ—μ΄μ „μ‹œ νŒŒνŠΈλ„ˆμž…λ‹ˆ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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